군적금 깨는법
군 적금은 군인들을 위한 고금리 적금을 말합니다. 일반적금이 1~2% 내외의 금리를 적용하는 반면, 군적금은 5%의 높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군적금(장병내일준비적금)은 대부분 한 계좌당 매월 최대 20만원까지, 총 40만 원을 두 개의 계좌에 전역일까지 저축할 수 있습니다.
군적금 깨는 법/해지방법
군 적금은 온라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한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해지 신청을 위해서는 본인이 가입한 은행을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 지참은 필수이며, 통장을 발행한 경우라면 신분증과 함께 통장도 함께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기일 이전에 군 적금을 중도 해지할 경우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되며, 비과세 및 우대금리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만기일은 가입시점에 제출한 자격확인서에 기재된 전역예정일(소집해제 예정일)로 합니다. 군적금 가입기간은 최소 6개월부터 최대 24개월까지 입니다.
군 적금 드는 법 가입대상자임을 증명하는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를 필히 제출해야 하며, 적금 신규일 기준으로 남은 의무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두 조건을 만족하지 못할 경우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군적금 만기 해지 준비물은 신분증만 지참하면 됩니다. 적금 만기 해지 시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은행에서 적립금액 및 이자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병역법 개정 후에는 재정지원금 수령을 위해 재정지원자격 확인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병역법이 개정됨에 따라 군적금(장병내일준비적금)은 기본금리 5% 외 비과세 및 1% 추가 이자 등 국가 예산으로 지원되는 재정지원금 혜택이 주어집니다. 이자소득 비과세 및 국가 예산으로 지급되는 재정지원금은 만기 해지 시에만 지원됩니다.
군 적금 긴급 출금 방법
군 적금 긴급 출금은 만기 이전에 적립한 금액을 중도에 인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중도인출은 적립금 중 일부를 미리 빼 쓰는 것으로 인출한 금액만큼 적립금이나 금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군 적금 긴급 출금 및 중도인출은 군생활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을 때 제한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모든 은행에서 허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은행에 따라 중도인출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군 적금을 중도해지하거나 예금담보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위치추적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