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에어팟 위치추적 10초면 끝!! 에어팟 마지막 위치 찾기

728x170

에어팟 위치추적

 

에어팟은 완전한 무선으로, 걸어둘 선조차 없을 뿐만 아니라 크기도 작아 분실 위험이 적지 않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에어팟 마지막 위치를 찾아 소마 쿠션을 이리저리 뒤지는 일이 많은데, 에어팟 위치추적 앱을 사용하면 이런 걱정도 끝!!

 

에어팟-위치추적-방법-안내
에어팟 위치추적 방법 알아보기

 

애플은 나의 아이폰 찾기 앱 안에 나의 에어팟 찾기를 넣어 에어팟을 페어링하면, 나의 아이폰 찾기 앱이 자동으로 에어팟의 위치를 추적하도록 기능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에어팟 위치추적은 에어팟 마지막 위치를 찾아주는게 주목적으로, 최신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위치추적 방법

 

AirPods, 에어팟을 찾는데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나의 아이폰 찾기 앱을 사용하면 지도에서 AirPods(에어팟)의 위치를 확인하고 사운드를 재생, AirPods을 찾아 다시 무선으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나의 기기 찾기는 분실한 AirPods을 찾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기능으로, 에어팟을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이미 나의 [기기] 찾기를 설정한 경우 에어팟에 대해서도 나의 기기 찾기가 자동으로 활성화 됩니다. 때문에 에어팟을 분실했거나, 에어팟이 케이스 외부 또는 가까운 어딘가에 있는 경우라면 나의 찾기 기능 사용은 필수!!

 


 

▣ 나의 iPhone 찾기 어플 실행

 

분실한 아이팟 위치추적을 위해 먼저 아이폰에서 '나의 iPhone 찾기' 어플을 실행해 줍니다. '나의 iPhone 찾기' 어플은 기본적으로 설치돼 있지만, 어플이 삭제돼 있다면 App Store에서 검색 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나의-아이폰-찾기-어플-실행

 

▣ 로그인

 

'나의 iPhone 찾기' 기능은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로그인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Apple ID를 입력한 후 설정한 암호를 함께 입력합니다.

 

 

애플 아이디 및 암호를 잊어버려 알 수 없다면,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어버렸습니까?' 문구를 클릭, 절차를 통해 아이디와 암호를 찾는게 먼저입니다. 로그인을 하면 현재 아이폰에 연결되어 있는 기기목록들이 표시되며, 기기 목록 옆 동그라미 색상을 통해 기기 상태를 알려줍니다.

 

앱-실행-후-계정-로그인
에어팟-현재-상태-확인

 

▣ 기기상태 확인

 

기기목록 옆 색상을 나타내는 상태 표시는 크게 파란색, 녹색, 회색으로 구분됩니다. 파란색점은 잃어버린 에어팟을 찾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기기를 나타내고, 녹색점은 에어팟이 온라인 상태임을 알려줍니다. 상태표시가 녹색점인 경우 사운드를 재생하거나 경로를 확인, 에어팟을 찾기가 용이합니다.

 

회색점은 에어팟이 꺼져 있거나 배터리가 소진된 경우, 케이스에 들어 있거나 범위를 벗어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경우에도 마지막으로 에어팟이 있던 위치확인은 가능하지만, 해당 장소를 벗어났다면 녹색점일 때보다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적어져 위치추적이 쉽지 않습니다.

 

 

'나의 iPhone 찾기'를 실행했을때 상태표시가 회색으로 나타난다고 기기상태를 단정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기기 활성화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약 15초 가량 지나면 주변에 있는 기기들에 한해 상태가 활성화 되면서 회색이 녹색으로 변합니다.

 

현재-상태-색깔-의미-바로알기

 

▣ 상태표시가 녹색인 경우

 

녹색점은 에어팟이 온라인 상태로 연결돼 있고 주변에 있음을 알려줍니다. 이경우 에어팟을 탭한 후 화면에서 사운드 재생 버튼을 순차적으로 눌러줍니다.

 

사운드 재생을 누르면 소리가 2분 정도 울리는데, 이를 인식해 에어팟을 찾으면 됩니다. 에어팟을 찾았다면 충전 케이스에 넣거나 앱에서 사운드 중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에어팟 사운드 재생은 한쪽만 켤수도 있고, 양쪽 모두를 ON할 수도 있습니다.

 

 

사운드 재생을 탭하면 처음에는 양쪽 두개 모두 소리가 울리지만, 재생 화면으로 전환되면 '왼쪽 소리' '오른쪽 소리'로 나눠 ON, OFF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찾기-사운드-재생
에어팟-사운드-재생-중단-설정

 

▣ 상태표시가 회색인 경우

 

에어팟 상태표시가 회색인 경우는 에어팟이 꺼져 있거나 배터리가 소진된 경우, 케이스에 들어 있거나 범위를 벗어나 있는 경우 등으로 마지막으로 에어팟이 있던 위치확인은 가능하지만, 해당 장소를 벗어났다면 녹색점일 때보다 위치추적이 쉽지 않습니다.

 

녹색점일 경우 온라인이 연결되어 사운드 재생을 할 수 있지만, 회색인 경우 오프라인 되어 사운드 재생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처음 에어팟 상태표시가 회색일지라도 에어팟이 다시 온라인 상태가 되면 에어팟을 사용하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로 알림을 받게 됩니다. 에어팟 상태표시가 회색이라면 거리가 많이 이격되어 있어 그럴 수 있으므로 마지막 위치 주변을 이동하면서 활성화 여부를 체크해 봅니다.

 

에어팟도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사용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보통 10m 범위를 벗어나면 온라인 연결 및 사운드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에어팟 케이스가 닫혀 있는 상태에서는 찾기 기능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으므로 이점은 먼저 체크해야 합니다.

 

에어팟-오프라인-상태-찾기-어려움
에어팟-분실-교체-비용-안내
에어팟-손상-교체-비용-비교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