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가스보일러, 기름보일러 에러코드 안내
귀뚜라미 가스보일러와 기름보일러의 에러코드에 대한 고장 원인과 대처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A/S 신청 및 문의사항은 인터넷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으며, 출장 수리 시 기술비와 부품비용 외에도 출장비가 함께 청구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고장원인 및 조치방법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01 / 02 / 03
에러코드 01, 02, 03은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 후 바로 안전 차단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해당 에러코드는 보일러 고장보다는 주로 외부적인 조건에 의해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하고, 가스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상 현상이 계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04 / 05 / 14 / 24 / 34
에러코드 04, 05, 14, 24, 34는 보일러 내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입니다. 해당 에러코드가 발생한 경우, 보일러 가동을 즉시 중단하고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러코드별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에러코드 04 : 수온센서 이상
- 에러코드 05: 과열센서 이상
- 에러코드 14: 출탕센서 이상
- 에러코드 24: 축열센서 이상
- 에러코드 34: 환수센서/직수 센서 이상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06
에러코드 06은 보일러 내 송풍기 또는 배풍기의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해당 에러코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9000번입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07 / 10
에러코드 07과 10은 보일러 내 센서부에 이상이 생기거나 배풍기 회전수가 낮거나 높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주로 송풍기 케이스에 이물질이 끼거나, 송·배풍기 회전수가 높은 경우에는 연통이 풍압대에 설치되어 바람이 심하게 불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에러가 자주 발생하면, 시공업체에 연락하여 연통의 위치를 수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연통 굴곡부에 결로가 생긴 경우에는 응축수를 제거해야 하며, 배기 연도의 설치 상태를 점검하고, 찌그러짐이나 막힘 등을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08 / 80
에러코드 08과 80은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이 너무 길거나(10m 이상) 고압선, 전화선과의 접촉으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전선의 피복이 벗겨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특수한 경우에는 특수 배선으로 재시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11
에러코드 11은 과열 센서가 단선되었을 때 발생합니다. 이 경우 계속해서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9000)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21
에러코드 21은 지진감지센서가 작동된 상태로, 이는 지진이 감지됐을 때 작동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22
에러코드 22는 응축수 트랩 내부가 이물질에 의해 막히거나, 응축수 배출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91
에러코드 91은 저수위가 5분 이상 지속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하고, 물이 제대로 공급되고 있음에도 계속해서 에러가 해제되지 않는다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93 / 94 / 95
에러코드 93, 94, 95는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됩니다. 물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급수가 이루어지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적으로 가동됩니다.
직수배관 밸브가 닫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에러코드가 계속해서 해제가 안되고 물도 보충되지 않는 경우에는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96 / 99
에러코드 96과 99는 과열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해 보일러 가동이 정지된 상태입니다.
이 경우 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춰줍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해제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97
에러코드 97은 공기량 부족 및 역풍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때는 가스 공급밸브를 잠그고 창문을 열어 실내를 충분히 환기시켜야 하며, 폭발 위험이 있으므로 전기를 사용하거나, 기타 인화성 있는 담배, 성냥, 라이터 등을 켜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97 에러코드가 들어오면 외부 전화를 이용해 가스회사 또는 귀뚜라미 지역 대리점,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98
에러코드 98은 버너 및 배기과열안전장치 또는 지진감지센서가 작동된 상태입니다. 에러코드가 계속되면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1588-9000으로 연락하여 A/S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E001/E002/E003
E001, E002, E003 에러코드는 점화 에러, 의사화염, 실화 등으로,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 후 바로 안전 차단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에러코드는 주로 외부적인 조건에 의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시켜 주세요. 또한, 가스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가 조치 후에도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된다면, 고객센터(1588-9000)로 연락하여 A/S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E106
귀뚜라미 보일러의 E106 에러코드는 FAN 회전수 미 감지로, 보일러 내 송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이는 주로 외부적인 조건에 의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시켜 주세요. 자가 조치 후에도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된다면, 고객센터(1588-9000)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E107/E110
귀뚜라미 보일러의 E107과 E110 에러코드는 FAN 회전수 기준 초과 및 FAN 회전수 기준 미달로, 보일러 내 송풍기의 회전수가 정상 범위를 벗어났을 때 발생합니다.
에러가 발생하면,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현상이 지속되는 경우, 고객센터(1588-9000)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E204/E214/E224/E234
귀뚜라미 보일러의 E204, E214, E224, E234 에러코드는 수온 센서 이상, 출탕 센서 이상, 축열 센서 이상, 직수 센서 이상으로, 보일러 내의 센서들에 이상이 감지될 때 발생합니다.
이상이 감지된 경우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고, 고객센터(1588-9000)로 연락하여 A/S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E297
귀뚜라미 보일러의 E297 에러코드는 가스 누설로 가스가 누출되고 있는 상황을 감지했을 때 발생합니다. 이때는 먼저 가스 밸브를 잠그고 창문을 열어 실내를 충분히 환기시켜야 합니다.
그 후에도 에러코드가 지속된다면, 가스회사의 전문가나 귀뚜라미 고객센터(1588-9000)로 연락하여 고장원인을 파악하고 조치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을 위해 즉시 조치가 필요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E396/E399
귀뚜라미 보일러의 E396 및 E399 에러코드는 과열 센서 이상과 수온 센서 과열 이상으로, 보일러 난방수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해 보일러의 가동이 중지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때는 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조치가 취해집니다. 그러나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된다면,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1588-9000)로 연락하여 A/S를 받아보시기를 권장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E491
귀뚜라미 보일러의 E491 에러코드는 단수 등으로 인해, 저수위가 연속으로 5분 이상 지속될 때 발생합니다. 이때는 먼저 단수가 발생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단수가 발생한 경우, 단수가 해제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단수가 해제되고 물이 제대로 공급되고 있는데도 에러코드가 지속된다면, 고객센터(☎1588-9000)로 연락하여 A/S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E495
귀뚜라미 보일러의 E495 에러코드는 저수위 감지로,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됩니다. 물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물이 보충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됩니다.
직수 배관 밸브가 닫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고, 물이 보충되지 않는 경우에는 귀뚜라미 고객센터(☎1588-9000)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E508
귀뚜라미 보일러의 E508 에러코드는 통신 이상으로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고, 귀뚜라미 고객센터(☎1588-9000)로 연락하여 A/S 서비스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E621
귀뚜라미 보일러의 E621 에러코드는 지진 등으로 인해, 지진감지센서가 작동된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지진이나 흔들림이 없어진 이후에도 문제가 계속되면, 고객센터를 통해 A/S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E622
E622 에러코드는 응축수 트랩 내부가 이물질로 막혀 있거나, 응축수 배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응축수가 제대로 배출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자가 조기 후에도 에러코드가 지속된다면,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고 고객센터(☎ 1588-9000)로 연락하여 A/S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E743
E743 에러코드는 시운전 모드가 2시간 연속으로 진행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때는 물 보충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배관에 누수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에러가 해제되지 않으면, 지역 대리점이나 A/S 센터를 통해 고장원인을 파악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