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넷플릭스 최다검색어 알아보는 법 A to Z

728x170

넷플릭스 최다검색어

 

 

작년에 이어 2021년 올해에도 넷플릭스의 다양한 작품들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뛰어난 화제성을 자랑하고 있는데, 특히 넷플릭스 표 액션 영화와 함께 다큐멘터리 작품들이 예상치 못하게 선전하며 큰 이슈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크리스 헴스워스의 액션 신작 익스트랙션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역사상 가장 성공한 작품으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는데, 넷플릭스가 공개한 수치에 따르면 익스트랙션은 공개 4주 만에 무려 9000만 가구가 시청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넷플릭스 최다검색어 확인 방법

 

넷플릭스는 지역별로 '오늘의 톱 10' '오늘의 영화 톱 10' '오늘의 TV 프로그램 톱 10' 등의 서비스를 통해 많이 보는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누적 데이터와 지역별 분석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넷플릭스 마니아들은 체코 프라하에서 만든 스트리밍 서비스 랭크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을 통해 넷플릭스 최다 검색어 및 인기 콘텐츠 순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은 넷플릭스에서 제공한 '오늘의 톱 10' 정보입니다.

 

 

스트리밍 서비스 랭크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 홈페이지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주요 포털에서도 키워드 검색을 통해 손쉽게 Search가 가능하며, 회원가입 및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플릭스패트롤에서는 넷플릭스 외에도 아이튠즈, 구글 플레이, 아마존 비디오 등 여러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인기 검색어 순위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며, 지역 및 날짜 변경 조작도 간단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상단 토클 버튼을 클릭해 넷플릭스(Netflix) / 한국(South Koera) 항목을 선택한 다음 최다검색어 순위를 확인할 기간을 클릭합니다.

 

 

날짜는 오늘(Today), 어제(Yesterday), 금주(This Week), 이번 달(This Month), 지난달(Last Month), 이번 연도(This Year), 작년도(Last Year) 등의 항목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검색 카테고리 선택이 완료되면 해당 기간 중 최다검색어 영화 및 TV 프로그램 순위가 1위에서 10위까지 표시됩니다. 한국 영화 및 드라마라 하더라도 제목은 모두 영어로 표시됩니다.

 

 

넷플릭스에서 제공한 '오늘의 톱 10'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 세계 81국 넷플릭스 순위를 매일 집계해 누적 데이터를 제공하는데, 1등엔 10점~10등엔 1점씩을 줘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형식입니다.

 

 

2021년 첫째 주(금일 기준) 최다검색어 기준 인기 영화는 What Happened to Mr Cha?(차인표)이며, 인기 TV 프로그램은 The Uncanny Counter(경이로운 소문)입니다.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국가별 점수표 확인도 가능하며, 콘텐츠에 대한 요약 정보도 제공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