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whatsapp 사용법 하나씩 차근차근!!(왓츠앱 사용법)

728x170

whatsapp 왓츠앱 사용법

 

[whatsapp(왓츠앱)]이라고 들어보셨나요? whatsapp, 왓츠앱은 국내 이용자는 별로 많지 않지만, 해외에선 꽤 많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사용법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whatsapp-사용-방법-안내

 

한국에선 여러 메신저 앱이 나와있지만, 카카오톡이 9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를 벗어나면 아시아쪽은 주로 위챗(Wechat), 라인(Line)이 대세이고,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스냅챗(Snapchat)을 많이 사용합니다. 왓츠앱은 유럽 국가들이 주로 쓰는 SNS앱 입니다.

 

 

whatsapp 왓츠앱 사용법 [1] 다운로드

 

whatsapp 왓츠앱은 알찬 기능들만 쏙쏙 담아놓은 SNS로, 가볍고 간단하게 쓸수 있어 전세계 이용자수가(15억명이상) 계속 늘어 나고 있는 메신져 어플입니다. 과거에는 유료로 서비스가 제공되었지만, 현재는 무료화 되어 누구나 간편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whatsapp 왓츠앱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버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에서 키워드 'whatsapp' 검색을 통해 Search할 수 있습니다.

 

왓츠앱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권한을 모두 허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권한을 일부 제약할 경우 사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앱을 사용하는 와중에 권한 허용 여부를 되묻는 팝업창이 계속해 뜰 수 있습니다.

 

whatsapp-메신저-프로그램-다운로드-설치
whatsapp-애플리케이션-권한-허용

 

whatsapp 왓츠앱 사용법 [2] 대화창

 

대화방법은 카카오톡이나 다른 SNS앱과 사용방법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대화하고 싶은 사람의 이름을 누르면, 대화창이 열리고. 대화 박스를 누르면 글을 입력할 수 있는 키보드가 표시됩니다.

 

대화창에 표시된 메시지를 꾹 누르면 별표, 답장, 전달, 복사하기 등의 서비스 항목이 나타납니다. 메시지를 보낸 시간이 1시간 내라면 [더보기] 항목을 누를 경우 [삭제]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를 누르면 나 뿐만 아니라 대화 상대방에게 보낸 메시지도 삭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1시간이 지나면 본인에게 표시되는 메시지만 삭제됩니다.

 

 

대화창 아래에 표시된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은 녹음 기능입니다. 마이크를 길게 탭하면 녹음이 되고, 누른 손을 떼면 전송됩니다.

 

whatsapp 왓츠앱을 통해서 전화도 가능합니다. 메인화면에서 [통화]를 선택한 후 음성 통화를 할 상대의 우측에 있는 다이얼 아이콘을 누르면 되는데,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영상통화도 가능합니다. 상대방과 문자나 통화를 하기위해서는 본인 뿐만 아니라 상대방도 whatsapp 왓츠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whatsapp-삭제-메뉴-클릭
whatsapp-삭제-옵션-선택
whatsapp-길게-탭하면-녹음되고-손을-놓으면-전송
whatsapp-친구-통화-시작

 

whatsapp 왓츠앱 사용법 [3] 동기화

 

whatsapp 왓츠앱은 PC와 동기화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휴대전화에서 whatsapp 왓츠앱 어플을 실행한 후 [설정>> Whatsapp web/desktop]을 순차적으로 누릅니다.

 

 

컴퓨터에서 [web.whatsapp.com]을 접속한 후 QR코드가 표시되면, 휴대폰에서 [네, 잘 알겠습니다]를 클릭하고 QR 코드를 스캔하면 모바일에서 대화했던 기록들이 모두 표시됩니다.

 

whatsapp-로그인-기기-동기화
whatsapp-qr-코드-스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