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puffin 네트워크 없음 해결방법 2가지!!(퍼핀 네트워크 없음)

728x170

puffin 네트워크 없음

 

퍼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puffin 네트워크 없음] 등의 접속불가 현상으로 사용에 제한을 받고 계신가요? 매월 유료 결제를 하고 있다면 이러한 오류에 더 답답할 수밖에 없겠죠?

 

puffin-네트워크-없음-오류-해결-방법-안내

 

퍼핀, puffin 브라우저는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도 지원하는 웹 브라우저로 별도의 설정 없이도 국내의 HTTPS SNI 차단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고 우회 접속할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단순히 DNS 우회로 회피하지 못하는 SNI 차단 때문에 아예 북미서버를 경유하는 퍼핀 브라우저가 그 대안으로 떠오른 결과입니다.

 

 

puffin 네트워크 없음 오류 해결방법

 

퍼핀(puffin)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미국에 위치한 서버를 경유하여 인터넷에 접속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따로 우회작업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우회접속 합니다.

 

더군다나 VPN과는 달리 웹페이지 최종 렌더링이 데스크탑 또는 스마트폰 본체가 아닌 미국 서버에서 미리 이뤄진 다음 최적화된 별도의 이미지로 암호화 수신하는 방식이므로 TLS로 보안이 되어 VPN을 쓰기 어려운 사이트도 접속이 용이한게 특징입니다.

 


 

[puffin 네트워크 없음]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퍼핀 네트워크 없음 오류가 발생했다면 인터넷 환경을 점검해 봐야 합니다.

 

puffin 네트워크를 Search하지 못한다면, 통신을 와이파이가 아닌 데이터로 변경해 봅니다. 퍼핀은 프록시 서버를 경유해 작동하는데, 그 과정에서 몇몇 공유기나 설정이 걸리면 다음 단계로의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경우 와이파이를 데이터로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puffin-네트워크-없음-오류-메시지
와이파이-데이터-변환

 

프록시(Proxy)란 [대리]라는 의미로, 네트워크 기술에서는 프로토콜에 있어서 대리 응답 등에서 친숙한 개념입니다. 프록시 서버는 클라이언트가 자신을 통해서 다른 네트워크 서비스에 간접적으로 접속할 수 있게 해 주는 컴퓨터 시스템이나 응용 프로그램을 가리킵니다.

 

통신 및 인터넷 환경 점검에도 [puffin 네트워크 없음]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하거나 삭제 후 재설치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그램 재설치를 하는 경우라면 기존 프로그램을 미리 깨끗이 삭제한 후 설치해야 합니다. 가끔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제거를 했는데 기존 정보가 남아 재설치 프로그램에도 영향을 미치는 일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레지스터리와 해당 설치 파일 위치를 제거 하므로써, 삭제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다만, 레지스터리가 완벽하게 제거 되지 않았고, File 역시 어딘가에 찌꺼기가 남아 있다면, 그로 인해 OS에 오동작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퍼핀-브라우저-업데이트-재설치

 

[puffin 네트워크 없음] 오류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아니지만, 퍼핀 외 파이어폭스를 활용한 우회 접속방법도 있기 때문에 브라우저로 퍼핀만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SNI 암호화 기능을 통해 VPN 없이 https 검열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GoodbyeDPI, 유니콘 https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우회가 가능합니다. 파이어폭스 및 GoodbyeDPI 등을 이용한 인터넷 우회방법은 키워드 검색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퍼핀 브라우저 장단점

 

퍼핀 브라우저는 어도비 플래시를 별도의 플러그인 없이 자체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플래시가 작동하지 않는 iOS, Android 유저에게는 큰 이점입니다.

 

따라서 모바일에서 지원되지 않는 플래시 게임을 할 수 있으며, 또한 게임패드나 트랙패드 기능도 내장하고 있어서 플래시 게임을 하기에 적합하고 심지어 유니티웹 게임조차 지원됩니다. 그리고 미국에 위치한 서버를 경유하여 인터넷에 접속하기 때문에 우회접속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퍼핀-웹-브라우저-어플-설치
아바타-기술-설명-이미지

 

자체 이미지 압축 기능이 있는데, HTTP/HTTPS를 가리지 않는 강력함을 보여 줍니다. 특히 느린 회선을 사용하거나, 데이터 통신 트래픽을 절약하고자 할 때 유용하며 최저화질 설정시 이미지 위주의 사이트에서는 75%전후의 압축률을 보여줍니다.

 

퍼핀 브라우저가 장점만 있는건 아닙니다. 크롬보다 빠르다고 주장하지만, 최적화가 좋지 못한데, 메모리 점유율이 큰 편이고 플래시 역시 상당히 버겁고 무겁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역시 HTML5가 아닌 플래시로 불러오기 때문에 더 느린편입니다.

 

 

우회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은 장점이 되기도 하지만,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우회 끄기 같은 기능이 없기 때문에 포털사이트에서 로그인하면 해외접속까지 되서 비번을 바꿔야 할 수도 있는데, 여러모로 메인 브라우저로 쓰기에는 문제점이 많습니다.

 

우회접속-좋음-나쁨-선택-이미지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