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화국 고객센터
KT 전화국은 이용고객의 불편사항을 접수 및 해결코자 다양한 경로로 고객센터를 운영 중이다.
음성 고객센터가 대표적인데, 보는 ARS 및 문자 고객센터도 함께 운영 중이며 수화 전문 상담사가 영상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는 수화 고객센터도 있다. 각 고객센터는 이용방법 및 이용시간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이용자는 이를 알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kt 전화국 고객센터 [1] 음성 고객센터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음성고객센터는 ARS로 업무 처리가 이루어지며, 선택에 따라 상담사와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문의할 기기가 홈상품이냐, 모바일 상품이냐에 따라 전화번호가 다른데, 홈상품의 경우 휴대폰 이용시 지역번호+100을, 일반전화 이용 시 국번없이 100번으로 전화하면 된다. 이용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점심기간은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다.
모바일 상품은 휴대폰 이용 시 국번 없이 114로 연락하면 되는데, 일반전화 및 비가입 휴대폰으로 전화할때는 188-0010번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홈상품과 동일하게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점심시간은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인데, 해당 시간에는 서비스가 연결이 안될 수 있어 피해서 전화하는 것이 좋다.
kt 전화국 고객센터 [2] 문자고객센터
메뉴를 문자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문자고객센터는 KT 모바일 고객이라면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문자 이용이 가능한 휴대폰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상담사가 연결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다. 12시부터 13시까지는 점심시간 이므로 해당 시간은 피해서 이용하는 것이 좋다.
분실접수 및 일시정지, 통화품질 상담은 24시간 언제든 사용이 가능하다.
kt 전화국 고객센터 [3] 보는 ARS 고객센터
보는 ARS 고객센터는 음성 기반의 ARS 서비스를 통해 별도의 스마트폰 웹 화면을 보고, 들으면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객센터이다.
별도의 App 설치가 필요 없으며 KT모바일 고객은 통화료/데이터가 모두 무료이다. 서비스 이용 중 상담사 연결 버튼 선택 시 해당 상담사 그룹과 연결되는데, 상담사와 연결 가능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다.
토요일도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운영되지만,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이다. 분실정지 및 데이터 통화품질 상담, 그리고 고장신고는 24시간 상담사와 연결을 통해 문의 및 접수를 할 수 있다.
모바일 상품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114를, 홈상품은 스마트폰에서 100번을 누른 후 ARS 1번을 선택해 ARS 고객센터 이용이 가능하다.
kt 전화국 고객센터 [4] 수화고객센터
수화고객센터는 수화 전문상담사가 영상을 통해 고객응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무선 상품 모두 상담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용가능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점심시간은 12:00~13:00까지 이다. 단,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이다.
홈상품의 경우 KT 휴대폰, 인터넷전화에서 070-8880-8088 + 영상통화를 하면 된다. 모바일 상품은 KT 휴대폰에서 114 + 영상통화로 수화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범위는 유/무선 고객센터 업무와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