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P는 NHN한국사이버결제 핀테크 기업으로, 넥슨, 엔씨소프트, 한빛소프트, 한게임 등 게임 회사와 GS홈쇼핑, 영풍문고, 쿠팡, 티머니 인터넷 쇼핑몰 등의 지급 결제 서비스를 대행합니다. KCP 사이트에 접속하면 결제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취소는 개별 신청)
카드 이용내역 문자 메시지에 kcp 자동과금이란 문구가 표시되어 있다면, 본인이 소지한 카드를 이용해 어떠한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를 정기적으로 결제하도록 설정한 것입니다.


kcp 자동과금 내역 확인 방법
KCP 자동과금이란? KCP가 본인 명의의 카드를 이용해 자동으로 승인을 결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정기과금이란? 자동과금(정기과금)은 매월 정기적으로 납부하는 요금을 고객에게 자동으로 청구하고 대금을 정산받는 서비스입니다.
자동과금 명칭으로 문자를 받았다면, 내역을 확인한 후 본인이 설정한 출금이 맞는지, 그리고 금액이 정확한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보험료와 각종 요금 고지서 납부는 금액 확인이 중요합니다.

KCP 자동과금 내역은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KCP 홈페이지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주요 포털에서도 키워드 검색을 통해 접속 링크를 손쉽게 Search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우측 바로가기 메뉴에서 [신용카드 이용내역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내역은 전년도 1월 1일부터 현재 거래까지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결제내역 조회 페이지는 결제수단 선택과 결제정보 입력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자동과금이 이루어진 결제수단을 선택한 후 결제정보를 입력 칸에 맞추어 작성합니다.
작성이 완료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한 내역이 조회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전화 : 1544-8667, 상담시간 : 월~금 09:00~18:00)로 문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작성한 결제정보가 정확하다면 이용 일시와 가맹점, 이용금액 등의 정보를 포함한 결제 내역이 표시됩니다. 자동과금 승인 문자에 표시된 금액과 일시, 승인번호 등의 정보를 활용해 리스트에서 자동과금 승인 항목을 찾습니다.
자동과금 해지 신청 필요성
자동과금은 본인이 해지 신청을 하지 않으면 매월 돈이 같은 방식으로 출금되는 만큼 원치 않는 서비스라면 취소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내역을 확인한 후에도 방치한다면 그에 대한 불이익도 본인이 감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승인내역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KCP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되지만, 자동과금 취소는 돈이 출금된 카드사 또는 금융기관에 본인이 직접 연락을 취하거나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해지를 신청해야 합니다. KCP는 결제를 대행하는 전자지불 서비스만 제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