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원인 및 해결방법

728x170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iptime 공유기의 인터넷 연결 오류 발생시 온라인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가장 큰 주요원인은 연결상태 체결 문제에 있습니다.

 

iptime-인터넷-연결-오류-해결방법

 

이외에도 주소 또는 IP 설정 오류 및 보안 설정 오류, 케이블 및 기기 이상 등 다양한 이유로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특히 케이블 및 기기 이상으로 발생한 문제는 기기 교체 및 수리를 요합니다.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문제원인 [1] 주소 또는 IP 설정 오류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문제시 가장 간단한 오류 해결방법은 iptime 공유기 전원 또는 PC나 노트북의 전원을 OFF한 후 다시 ON 시키는 것입니다.

 

종종 컴퓨터를 사용하는 와중에 실행 프로그램 및 과부하로 인해 iptime 인터넷 연결이 오류를 일으켜 온라인 연결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ptime 공유기와 PC 사이 연결상태에 이상이 없고 ON/OFF 후에도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WAN 포트의 MAC 주소를 바꾸보는게 좋습니다.

 

MAC주소(Mac Address)는 네트워크 상에서 서로를 구분하기 위해 Device 마다 할당된 물리적인 주소를 말합니다. 이더넷 기기 업체가 등록하고 구매해서 장비마다 하나씩 부여하는 주소로, 사람으로 치면 주민등록 번호와 같습니다.

 

iptime-인터넷-연결-mac-주소-설정-오류
디바이스-할당-mac-주소

 

MAC주소 변경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192.168.0.1]에 접속한 후 인터넷 설정 정보에서 MAC 주소 변경을 체크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MAC 주소는 개인이 함부로 변경하거나 임의로 설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공유기에 연결된 장비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그 장비의 MAC 주소를 가져오는 것으로, 사용하는 장비에서 가져오므로 정상적인 MAC 주소 지정이 가능합니다.

 

 

MAC 주소를 변경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대부분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문제가 해결되고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연결됩니다.

 

보통 MAC 주소는 처음 기기 설정시 한번 정해두면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변동이 되지 않지만 인터넷 또는 PC 사용중 잘못된 조작으로 인해 간혹 임의로 변경되어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mac-주소-변경
사용-아이피-주소-확인
외부-아이피-주소-확인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문제원인 [2] 보안 설정

 

iptime 공유기에 보안이 설정되어져 있어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문제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보안설정은 비밀번호와 MAC 주소 인증을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안설정으로 인해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문제가 발생할 경우 [192.168.0.1 접속 >> 무선랜 관리 >> 무선 설정/보안]에서 설정 변경을 통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ipTime 초기화를 통해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문제를 해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보안설정 및 MAC 주소 변경 후에도 문제가 계속된다면 아이피타임 기기를 초기화해 봅니다.

 

iptime 초기화는 기기 뒷편 또는 하단에 위치한 RST(Reset, 리셋)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리셋 버튼은 작고 뾰족한 바늘이나 이쑤시개 등으로 5~10초간 눌러줘야 합니다.

 

아이피타임-무선-설정-보안
아이피타임-관리자-설정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문제원인 [3] 기기이상

 

iptime 기기 또는 연결 케이블 이상으로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케이블 문제라면 연결 케이블을 교체하면 간단히 문제가 해결됩니다.

 

하지만 iptime 기기 문제라면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iptime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8695번이며, 상담원 연결 가능시간은 월~금 기준 10:00~17:30까지 입니다.(점심시간 : 12:00~13:00)

 

 

ipTIME의 A/S는 택배를 이용한 방법과 방문을 통한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별 A/S기간은 설명서의 제품 보증서를 참고하거나 제품 시리얼 번호로 보증 기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A/S 기간내 제품하자 발생 시 무료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A/S 입고 시, 공유기와 NAS의 설정값들은 초기화 되므로 설정값을 별도로 백업 한 후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피타임-고객센터-전화번호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