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ic jpg 변환
HEIC(High Efficiency Image File Format) 파일은 아이폰, iOS에서 사용하는 그래픽 포맷으로, 용량이 JPG(JPEG)에 비해 약 절반 밖에 차지하지 않지만 호환성이 나빠 사용 시 제약이 많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heic 파일을 호환성이 좋은 jpg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은 지원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카카오톡 사진 전송을 이용하는 방법, 아이폰 사진 저장 방식을 변경하는 방법 등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heic jpg 변환 방법 ① 지원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heic jpg 변환 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그래픽 포맷 변경을 지원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으로 여러 홈페이지가 있지만, 그 중 heictojpg 사이트 이용률이 높은 편입니다.
heictojpg 사이트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주요 포털에서도 키워드 검색을 통해 Search가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좌측 상단 변환 툴 네모 박스에 변환할 heic 파일을 드래그 해 업로드 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팝업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파일을 업로드 해도 무방합니다.)
파일을 업로드 하면 heic jpg 변환이 시작됩니다. 업로드 된 파일 크기 및 용량, 인터넷 환경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략 속도는 2MB 내외입니다.
heic jpg 파일 변환이 완료되면 [Download all Photos] 또는 [Download JPEG] 링크를 클릭해 사진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heic jpg 변환 방법 ② 카카오톡 사진 전송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나와의 채팅방에 사진을 전송하는 것만으로도 간편히 heic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해 내려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전송한 사진이 여러 장을 경우 [묶음사진 전체 저장] 기능을 이용해 많은 양의 사진을 한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사진 양이 많을 경우 데이터를 사용하기 보다는 와이파이를 이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heic jpg 변환 방법 ③ 아이폰 사진 저장 방식 변경
아이폰 사진 저장 방식을 '고효율성'에서 '높은 호환성'으로 변경하면 별도로 heic jpg 변환을 통해 그래픽 포맷을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높은 호환성은 JPG/JPEG/H.264를 사용합니다.)
아이폰 사진 저장 방식은 [설정 >> 카메라 >> 포맷] 페이지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카메라 캡처 포맷 방식을 고효율성 ▶ 높은 호환성으로 변경)
[높은 호환성]으로 설정하면 사진 파일이 JPEG로 저장되기 때문에 다른 기기로 파일을 전송해 열람할 때 별도로 변환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파일 용량이 커지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사진을 백업하고 지워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용량 관리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