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위약금 조회
SKT 지원금 약정이란 사용기간과 요금상품에 따라 휴대폰 금액을 할인 받는 혜택을 말합니다. 약정기간을 채우지 않고 해지할 경우 위약금을 내야 합니다.
SKT 위약금은 약정 이용기간에 따라 차등하게 적용됩니다. 약정 기간이 180일 이전이라면 지원금 전액을 위약금으로 반환해야 하며, 이용기간이 180일 이후라면 위약금은 계산식 '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180일)]]'로 산정됩니다.
SKT 위약금 산정기준
SKT 지원금 약정은 단말기별, 요금상품별로 휴대폰 지원금이 다릅니다. 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 모두 동일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휴대폰 지원금은 공시하여 누구에게나 동일한 할인 혜택을 적용하며, 지원금을 받지 못하셨다면 이용료 할인 혜택으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약정 이용기간이 180일 이전이라면 지원금 전액이 반환금이 되며, 180일 이후는 계산식 '지원금*[잔여기간/(약정기간-180일)]'로 계산해 반환금을 산정합니다.
요금상품을 변경하는 경우라면 6개월 이전 해지 시 '변경 전 지원금-변경 후 지원금'이 반환금이 되며, 6개월 차 이전에 요금상품을 변경하는 경우 '100,000원 - 50,000원 = 차액정산금 50,000원'이 됩니다.
▣ 7개월 이후 해지 시
(변경 전 지원금 - 변경 후 지원금) X
예시) T지원금 : 10만원 제공 요금제 → 5만원 제공 요금제 하향 변경 경우 (차액정산금 부과)
▣ 12개월 차 변경 시
(100,000원 - 50,000원) X = 차액정산금 33,333원
▣ 18개월 차 변경 시
(100,000원 - 50,000원) X = 차액정산금 16,667원
SKT 지원금 약정에 가입했다면 약정기간만큼 정상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약정기간 내 회선해지 및 명의변경, SKT 지원금약정을 해지 할 경우 계약에 따라 반환금 및 위약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다만, 사망 또는 이민 등의 사유로 인한 해지는 증빙 제출하면 할인반환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14일 이내 통화품질 불량 등의 사유로 해지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위약금이 없습니다.
SKT 위약금 조회 방법
▣ 홈페이지 접속
SKT 위약금 조회를 위해 포털 등에서 'T 월드' 키워드 검색을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가입정보 확인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my T] 카테고리 선택 후 [조회 >> 기본정보 >> 나의 가입정보] 항목을 선택합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로그인을 이상없이 진행하면 가입정보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SKT 위약금 정보는 [가려진 정보보기] 버튼을 눌러 확인이 가능합니다.
▣ 본인인증
가려진 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본인인증이 필수입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SMS 인증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 SKT 위약금 조회 정보 확인
본인인증 과정을 이상없이 진행했다면, 할인지원 혜택이 표시됩니다. 지원약정 금액과 약정기간이 나타나고 약정시작일 및 약정종료일, 예상 위약금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SKT 위약금과 관련해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휴대폰 국번없이 114(무료) 또는 080-011-6000(무료), 국번없이 1599-0011(유료) 입니다.
상담원 연결 통화가 가능한 시간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다만, 점심시간인 12:00~13:00시 사이에는 긴급 전문상담만 가능합니다.(무선-분실, 습득, 통화품질, 로밍, T map, 유선-장애 및 해지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