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SKT 소액결제 한도 100 만원 변경 방법

728x170
SKT 소액결제 한도 100만 원 변경

 

SKT 소액결제 한도는 최대 100만 원이며, 이 한도 내에서 직접 월별 결제 한도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 한도를 높인 경우에는 요청한 달에만 높인 한도가 적용되고, 그다음 달부터는 원래 한도로 돌아갑니다. 휴대폰 결제 한도를 낮춘 경우에는 낮춘 한도가 유지됩니다.

 

SKT-소액결제-한도-100만원-변경
SKT-소액결제-한도-변경-방법

 

SKT 소액결제 한도 상향 조건

 

만 19세 이상이 되면 신청을 통해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 한도를 올리거나 휴대폰 결제 이용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 이용 한도 변경은 상향, 하향 관계없이 월 1회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소액결제 최대한도인 100만 원까지 결제 한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멤버십 등급도 높아야 되지만, 신용도 관리도 필수입니다. 통신비 미납 및 연체는 신용도 하락에 있어 매우 큰 부분으로, 미납금이 한 번이라도 발생하면 일정 기간 동안 동일 한도 등급으로 제한되어 한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소액결제 현금화 문제로 인해 소액결제 한도 상향에 더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미납 또는 연체가 없더라도, 멤버십 등급이 VIP라도 가입기간 및 기존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개인 신용도 등에 따라 최대한도인 100만 원을 바로 적용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는 한 단계씩 상향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소액결제 한도가 30만 원이라면, 기준을 만족할 시 상향이 가능한 단계는 50만 원까지입니다. 단계를 초과해 30만 원에서 바로 100만 원으로 한도를 상향하는 것은 제한됩니다.

 

 

SKT 소액결제 한도 상향 방법(모바일 앱 기준)

 

소액결제 한도 변경 서비스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소액결제 한도는 상향, 하향 관계없이 월 1회만 가능합니다. 같은 달에 한도를 재변경을 하고 싶다면, SKT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 제한 해제를 요청해야 합니다.(고객센터 : 지역번호 없이 114 또는 1500-0011)

 

① Tworld 앱 실행 스마트폰에서 T월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나의 요금 >> 소액결제] 탭을 순차적으로 탭 합니다.

 

SKT-소액결제-한도-상향-T월드-앱
T월드-나의한도-소액결제

 

② 소액결제 한도 설정 소액결제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한도변경] 버튼을 탭한 후 소액결제 기간 및 횟수별 한도를 지정합니다. 매달, 1일, 1회 별로 금액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소액결제 한도 : 1만 원, 3만 원, 5만 원, 10만 원, 15만 원, 30만 원, 50만 원, 60만 원, 80만 원, 100만 원 중 택일)

 

 

소액결제 매달 한도는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는 최대 결제 한도를, 1일은 하루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을, 1회는 한 번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을 말합니다. 결제금액은 다음 달 휴대폰 요금에 합산하여 부과되며, 통신요금 미납 및 연체이력 등에 따라, 월 최대한도가 동일 한도 등급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SKT-소액결제-한도-설정
소액결제-한도-100만원-설정

 

③ SKT 소액결제 한도 변경 소액결제 최대한도를 설정한 후 [변경하기] 버튼을 탭 하면, 팝업창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팝업창에서 [변경하기]를 클릭하면 재확인을 위해 문자 인증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인증이 마무리되면 SKT 소액결제 한도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T-소액결제-한도-변경하기
변경하기-문자-인증

 

SKT 멤버십 등급 선정 기준

 

T멤버십 등급은 지난해 통신요금 납부금액, 가입 기간, 연체 및 미납 횟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조정됩니다. 멤버십 등급은 최고 등급인 VIP, 그다음 단계인 골드(Gold), 최하 등급인 실버(Silver) 세 등급이 있으며, 1만 원 이상의 요금을 3회 이상 연체한 경우 한 등급 아래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납부한 통신요금이 같더라도 가입 기간이 오래될수록 등급 상향이 빨리 되며, 요금제 가입일에 따라 VIP 등급 변경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VIP 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 최고 등급 혜택이 주어지지만, VIP 요금제를 해제할 시 기존 T멤버십 등급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연간 납부 금액 가입 기간
2년 미만 2년 이상~5년 미만 5년 이상
90만 원 이상~ Gold VIP VIP
60만 원 이상~90만 원 미만 Gold Gold VIP
48만 원 이상~60만 원 미만 Silver Gold Gold
36만 원 이상~48만 원 미만 Silver Silver Gold
~36만 원 미만 Silver Silver Silver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