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소액결제 한도
SKT 소액결제 이용동의 부가서비스는 가입을 신청한 고객에 한해 SK텔레콤의 콘텐츠이용료(구글플레이, 원스토어, oksusu, 멜론 등) 및 소액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SKT 소액결제를 위한 사전 동의 무료 서비스는 SK텔레콤이 제공하는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사전 동의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통신과금서비스란 외부업체가 판매하는 상품/콘텐츠 구매 시 통신요금에 합산 청구하는 서비스로 소액결제, 콘텐츠 이용료(원스토어/멜론/구글Play 등)가 이에 해당됩니다.
SKT 소액결제 한도 기준
SKT 소액결제 한도는 매월 성별 및 연령, 보증금 유형, 선택요금제, 납부방법, 가입기간, 미납횟수, 연체일합, 정지횟수, 평균 정지일, 정지 회수, 미납 횟수, 채권월령, 청구액, 당월 청구액, 평균 청구액, 최근 미납월령, 최근 정지월령, 전월대비 당월 청구액비 등을 고려하여 선정됩니다.
고객요청으로 한도를 하향한 경우에는 하향한 한도로 계속 유지되지만, 한도를 상향한 경우는 요청 당월만 상향한도가 적용되며 다음달이 되면 고객의 원래 등급으로 한도 조정이 됩니다.
만19세 이상(실사용자가 아닌 이동전화 명의자 기준) 부터 소액결제 이용이 가능하며, 소액결제 한도상향 및 이용제한 해제 신청도 가능합니다.
소액결제로 선결제한 내역은 실시간 사용요금에 반영되지 않으며, 추후 청구 시 선결제한 금액을 제외한 금액이 청구됩니다. 소액결제 자동결제 차단은 신청 시 가능하지만, 신청 월 말일의 설정 상태를 기준으로 신청 월 다음 달부터 적용됩니다.(자동결제 차단/해제는 월 단위로 적용)
예를 들어 고객이 7월 25일에 [자동결제 차단하기]를 설정했을 경우 7월 31일 기준으로 '자동결제 차단' 상태로 변경되므로, 8월 1일부터 자동결제 차단 적용됩니다. 자동결제 차단/해제는 사용처(콘텐츠 제공사(CP)) 단위로 적용되므로 동일 사용처의 특정 콘텐츠에 대한 자동결제 차단/해제를 희망할 경우에는 사용처(콘텐츠 제공사(CP))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소액결제 이용한도를 강제 상향 조정하더라도 실물결제 이용이 가능하지만 PG사, CP, 또는 고객이 구매하려는 품목에 따라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로 자동결제 하는 고객이 명의변경시 소액결제 자동결제가 승계되지 않습니다. 번호 기준으로 자동결제가 부과 되지만 명의변경시 주민번호가 변경되기 때문에 모빌리언스 등 소액결제 업체에서 자동인증이 실패되어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소액결재 한도 상향 조정된 경우 T money 이용한도는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소액결제는 실시간 반영되지만 T money 이용한도는 다음날 반영됩니다.
SKT 소액결제 한도 변경방법
SKT 소액결제 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은 모바일 어플 T world를 이용하는 방법, 고객센터 연락하는 방법, 인터넷 T world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 등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어플 T world를 이용해 SKT 소액결제 한도 변경하는 경우라면, 로그인 후 [MY-소액결제 요금] 섹션에서 이용요금 부분을 클릭합니다. 검색창에 '소액결제'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도 해당 섹션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소액결제 화면으로 이동했다면, '한도변경' 버튼을 눌러 소액결제 한도를 변경해 줍니다.
인터넷 T world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모바일 어플과 사용방법은 동일합니다. 로그인 후 소액결제 이용요금 화면으로 이동하면 '한도변경'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요금을 연체하거나 납부기한 내 정상수납되지 않을 경우 미납금액에 대한 2% 가산금이 부과되며, 익익월인 2개월 후에 청구가 됩니다. 청구월 말일(은행 영업일 기준)까지 요금을 납부해야 가산금이 부과되지 않는데, 추가인출일의 경우에도 청구월 이후 결제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가산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어플이나 인터넷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SKT 소액결제 한도 변경방법 중 가장 손쉬운 방법은 고객센터에 연락해 한도 변경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고객센터는 휴대폰에서 114 또는 080-011-6000번(무료)이나 1599-0011번(유료)으로 연락하면 됩니다. 상담가능시간은 평일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점심시간(12:00~13:00)에는 긴급 전문상담만 가능합니다.(무선-분실, 습득, 통화품질, 로밍, T map, 유선-장애 및 해지 상담)
버튼식 ARS의 경우 1번이 사용요금/소액결제/수납이력 확인 서비스이며, 2번을 순차적으로 누르면 소액결제 한도조회 및 차단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담사 연결은 1번을 누른 후 0번을 눌러 주면 되는데, 평일 외 주말 및 법정 공휴일에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다만, 통화품질, 분실/습득, 로밍 상담은 365일 24시간 운영합니다. 전화상담 예약을 하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원이 전화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