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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데이터 느림 현상 원인/해결방법 A to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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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데이터 느림

 

SKT 데이터 느림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데이터 네트워크 수신 방식과 액세스 포인트 이름 기본 설정 초기화를 통해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합니다.

 

skt-데이터-느림-현상-원인-해결방법-안내

 

액세스 포인트 이름(Access Point Name, APN)이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단말기의 데이터 통신에 필요한 인증 정보와 사용 목적을 휴대폰에 지정하는 설정 방법을 말합니다.

 

 

SKT 데이터 느림 해결방법 A to Z

 

▣ [연결] 카테고리 선택

 

SKT 데이터 느림 문제 해결을 위해 먼저 스마트폰에서 '설정'앱을 실행한 후 [연결]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휴대폰-설정-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항목 클릭

 

 

'연결'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화면 하단에 위치한 [모바일 네트워크] 항목을 탭합니다.

 

스마트폰-모바일-네트워크

 

▣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 항목 선택

 

'모바일 네트워크' 페이지에서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 항목을 선택하면 '5G 우선모드' 및 'LTE 우선모드' '3G 모드' 등 3가지 유형의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 항목이 표시됩니다.

 

 

이 중 [LTE 우선모드] 항목을 클릭합니다.

 

휴대폰-데이터-네트워크-방식
데이터-lte-우선모드-활성화

 

▣ [액세스 포인트 이름] 항목 선택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을 'LTE 우선모드'로 선택했다면, 이번에는 '모바일 네트워크' 페이지에서 [액세스 포인트 이름] 항목을 탭합니다.

 

스마트폰-액세스-포인트-이름

 

▣ 기본 설정 초기화

 

액세스 포인트 이름(Access Point Name, APN)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해 [기본 설정 초기화] 항목을 탭합니다.

 

 

APN은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해 휴대폰이 가지고 있는 고유 정보로, 액세스 포인트 이름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액세스-기본-설정으로-초기화

 

보통은 데이터 네트워크 수신 방식과 액세스 포인트 이름 기본 설정 초기화를 진행하면 기존 SKT 데이터 느림 현상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다만, 두 가지 설정을 바꾼다고 해서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설정 변경 후에도 SKT 데이터 느림 현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속도에 변함이 없다면 서비스 센터를 통해 점검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고장의 경우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의 보증기간은 1년, 배터리의 보증기간은 6개월 입니다.

 

휴대폰-보증기간-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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