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AquaNPlayer 아쿠아N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728x170

AquaNPlayer

 

AquaNPlayer(아쿠아N플레이어)는 온라인 강의 사이트에서 많이 사용되어지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녹음과 녹화 방지 기능이 포함돼 있습니다.

 

aquanplayer-다운로드-설치-방법-안내

 

AquaNPlayer는 여러 사이트나 블로그에서 무료로 배포 및 공유하고 있지만, 가장 안전하게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공인된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것입니다.

 

 

AquaNPlayer 설치방법

 

▣ 홈페이지 접속

 

AquaNPlayer(아쿠아N플레이어)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위해 YBM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는 포털 등에서 'YBM' 키워드 검색을 통해 Search가 가능합니다.

 

ybm-홈페이지-포털-검색

 

▣ [고객센터] 카테고리 선택

 


 

YBM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상단 메뉴에서 [고객센터]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ybm-홈페이지-고객센터-메뉴-클릭

 

▣ AquaNPlayer 다운로드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단 메뉴에 FAQ, 1:1, 뉴스 등의 상위 카테고리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중 [FAQ >> YBM 인강] 항목을 순차적으로 눌러줍니다.

 

 

그러면 YBM 인강과 관련된 자주 묻는 질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동영상 학습] 메뉴를 선택한 다음 질문 항목에서 [아쿠아N플레이어 프로그램 수동설치]를 누른 후 [다운로드] 문구를 클릭합니다.

 

ybm-동영상-학습-자료-다운로드

 

▣ 설치파일 클릭

 

AquaNPlayer 설치파일은 기본적으로 로컬 PC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됩니다. 다운로드된 EXE 파일을 클릭해 설치를 시작합니다.

 

aquanplayer-설치-파일-실행

 

▣ 액세스 허용

 

컴퓨터 설정에 따라 윈도우 방화벽에 의해 설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경우 [액세스 허용]을 통해 설치를 허용해 주면 됩니다.

 

 

설치가 이상없이 진행되었다면,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매니저]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은 강의와 최근 재생한 강의가 리스트 형식으로 나타납니다.

 

[다운로드 위치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한 동영상 강의 파일을 본인이 원하는 폴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보안-경고-액세스-허용
윈도우-바탕화면-다운로드-매니저-프로그램-실행
아쿠아-다운로드-매니저-다운로드-위치-변경

 

아쿠아N플레이어 설치 오류시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먼저 설치가 된 아쿠아N플레이어를 삭제한 후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 받은 다음 설치를 진행합니다.

 

아쿠아N플레이어 재생 인강은 보통 Windows 운영 체제, 맥북, 인터넷 익스플로러 7 이상,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해외에서는 인터넷 품질이 보장되지 않아 버퍼링 문제가 심해 수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수강 전에 반드시 샘플 강의를 들어보거나 동영상속도측정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특히 해외나 공유기, 와이파이로 인터넷 연결 후 강의를 수강하는 경우 인터넷 속도문제로 강의가 원활이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쿠아-n플레이어-프로그램-추가-삭제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