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흰소띠

2021년(단기 4354년)은 신축년(辛丑年)으로, '소의 해' 특히 흰소띠의 해 입니다. 전통적으로 흰소는 신성한 기운을 가지고 있다고 여깁니다.
2021년은 주 5일제를 실시하는 회사나 기관의 경우에는 총 공휴일 수인 64일과 함께 52일의 토요일이 더해져 휴일수가 116일이 되지만, 공휴일 중 토요일과 겹치는 3일로 인해 총 휴일수는 113일이 됩니다.

2021년 흰소띠 운세
소는 풍요와 부, 길조, 의로움, 자애, 여유 등의 의미들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순박함과 우직함, 근면의 대명사로 꼽히는데, 비록 느리지만 인내력과 성실성이 돋보이는 동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는 십이지의 두 번째 자리로, 12년마다 축년(丑年), 음력 12월은 축월(丑月), 일(日)은 축일(丑日), 시간은 오전 1시에서 3시까지인 축시(丑時)로 표기하며, 축년과 축일은 육십갑자 중 을축(乙丑), 정축(丁丑), 기축(己丑), 신축(辛丑), 계축(癸丑) 등의 순서로 표기하게 됩니다.

축(丑)년생인 소띠는 소의 걸음처럼 움직임이 둔하고 느리지만, 일단 때가 오면 굉장한 힘을 발휘하기 때문에 성실하고 끈질기게 자기의 세계를 구축해 나가는 대기만성형이 많은게 특징입니다.
소띠의 성공 비결은 인간관계에 달려 있습니다.
보수적이고 소심한 소띠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이 서툴고 새로운 사람들과의 교제를 겁내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느냐에 따라 성패를 가르는 분수령이 됩니다.

소띠는 그 운(運)에 따라 크게 세 부류로 나눌 수 있는데, 최고의 운을 타고난 희우(犧牛)형은 높은 신분에 오를 가능성이 높고 세상에 이름을 떨치며 재물 복도 좋아 금전면에서도 큰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희우(犧牛)란? 고대 중국에서 천자(天子)가 제사를 지낼 때 제물로 바치던 최상급의 소를 일컫습니다.

편안함이 특징인 비우(肥牛)형은 일생 의식주의 걱정 없이 풍족한 생활을 할 수 있지만, 그에 비해 명예운은 따르지 않으며, 부지런한 소우(素牛)형은 건강하고 성실하지만 젊어서는 큰 운이 따라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우(素牛)형은 나이들수록 자기 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아 독보적인 존재가 될 가능성이 높은데, 전형적인 축(丑)년생 운세라 할 수 있습니다.

소띠와 잘 어울리는 띠로는 뱀띠와 닭띠가 있으며 쥐띠와도 잘 어울립니다.
소띠는 돼지띠해와 쥐띠해, 소띠해에 삼재(三災)이기 때문에 2019년(기해년)·2020년(경자년)·2021년(신축년)을 조심해야 하며, 2021년은 삼재 마지막해인 날삼재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