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0 8282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면, 일단 의심하고 안받는게 좋습니다. 보이스피싱이나 스팸전화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럼 18008282 전화번호는 어떨까요?
무분별하게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요즘!! 스팸전화나 보이스 피싱 등 내가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많이 걸려오는게 문제가 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개인정보 유출은 개인이 막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우며, 최대한 개인정보를 남기지 않고 정보보안이 취약한 사이트나 공인되지 않은 기관 등에는 개인정보를 알려주지 않는게 예방의 첫걸음입니다.
18008282 정체
18008282 전화번호의 정체는 OK저축은행 신용대출 고객센터로, 보이스 피싱 전화는 아니며 스팸전화 여부도 개인에 따라 판단기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을 통해 한도조회를 했거나 간편 대출 신청 문의 등을 했다면 개인정보를 포함한 전화번호를 기입했을 확률이 높으며, 이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전화가 걸려올 수 있습니다. 이경우 18008282는 신용대출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도 있기 때문에 스팸전화나 보이스피싱 전화는 되지 않습니다.
반면, OK저축은행을 통해 한도조회나 신용대출 문의를 한적이 없고 개인정보를 알려준 사실이 없다면 18008282로 걸려오는 전화번호는 보이스피싱 전화는 아니지만, 스팸전화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이경우 전화를 받지 않거나 혹은 보다 적극적인 수신자는 전화를 받고 개인정보를 알게 된 경위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OK저축은행을 직접적으로 통하지 않았더라도 가맹 사업점이나 연계된 사이트를 통해 개인정보 공유를 동의했을 수도 있지만, 개인정보가 무분별하게 유출되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인터넷과 네트워크의 발달로 개인정보의 수집, 처리 등이 용이해진 반면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개인 및 기업·국가적 손실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유출은 법령이나 개인정보처리자의 자유로운 의사에 의하지 않고,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처리자가 통제를 상실하거나 또는 권한 없는 자의 접근을 허용한 것을 뜻합니다. 개인정보 처리자는 개인정보 유출이 발생했을 경우 지체 없이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유출 관련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전화번호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함)를 말합니다.
정보주체란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하며, 개인정보처리자는 업무를 목적으로 개인정보파일을 운용하기 위하여 스스로 또는 다른 사람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공공기관, 법인, 단체 및 개인 등을 말합니다.
개인정보 유출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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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전자우편 등을 통해 접수된 상담은 담당자가 내용을 확인 후 원칙적으로 7일 이내에 답변합니다. 답변은 신고인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전화를 통하여 추가내용을 안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화로 접수된 상담은 그 즉시 상담원이 관련 내용을 안내하고 종결합니다.
신고는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인의 정확한 사실관계에 대한 서술 및 증거자료 제출이 요구 됩니다. 따라서 전화로 신고를 받지 않고 가급적 인터넷 또는 전자우편, 문서 등을 통하여 접수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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