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7 9500번을 비롯해 전화번호 앞자리가 1588번, 혹은 1577번, 1566번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는 전국 어디서나 하나의 대표 전화번호로 상품 주문을 하거나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 기업 또는 업체, 공기업, 병원, 금융기관 등입니다. 대부분 고객 접점이 많은 기관이나 기업이 이러한 대표 전화번호를 사용합니다.
1577 9500 전화번호 정체
1577 9500 전화번호는 KT 요금 상담센터에서 사용하는 대표 전화번호입니다. 개인의 경우 요금 미납 등으로 사용하는 휴대폰이나 기기가 정지될 수 있다는 경고성 메시지 또는 전화를 받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 안내된 일자까지 미납된 요금이 납부되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KT 요금 상담센터 ARS 안내
- 전화번호 : 1577-9500
- ARS 1번 : 핸드폰 이용정지 해제
- ARS 2번 : 집전화 이용정지 해제
- ARS 3번 : 기타 메뉴 안내
- ARS 4번 : KT 채팅 상담 챗봇 연결
- ARS # : 다시 듣기
KT 요금 미납 관련 Q&A
인터넷과 휴대폰 모바일, 집전화 등이 통합되어 요금이 부과되는 경우, 일부 상품의 미납금만 납부 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상품별로 납부할 수 있으며, 월 청구분에 대한 부분 납부도 가능합니다.
요금이 미납될 경우 어떠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나요?
→ 정해진 일자에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을 경우 ▲ 요금 미납으로 인한 사용 기기 정지 ▲ 등급 하락 ▲ 신용점수 또는 신용등급 하락 등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고객등급을 산정할 때 미납 요금은 매출에서 제외되며, 등급 하락의 요인이 됩니다. 매년 10월 말에 미납을 반영하므로, 10월 말 이전에 미납 요금을 납부하면 불이익은 없지만 장기 미납으로 서비스가 정지되면 KT 멤버십 혜택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통신요금을 연체해도 신용평점이 떨어지지 않지만, 휴대폰 단말기 할부대금을 납부하지 않는 경우에는 신용평가시 불이익을 받아 신용점수 혹은 신용등급에 악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 연체의 경우 5 영업일 이상, 10만 원 이상의 금액이 연체되었을 시 하락할 수 있습니다.
연체기간이 길어질수록 신용평가에 영향을 주는 기간이 길어지며, 연체금을 상환한다고 해서 곧바로 이전의 신용점수를 회복하는 것도 아닙니다. 통신요금,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도시가스 등 6개월 이상 납부실적을 신용조회 회사에 제출하게 되면 가점(신용평점 가점 5~17점)을 받을 수 있는데, 6개월부터 24개월까지 기간이 길어질수록 가점폭이 확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