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홀리 쉣 뜻 의미, 알아두면 도움되는 영어표현(Holy Shit)

728x170

홀리 쉣 뜻

 

홀리 쉣(Holy Shit)은 미드나 외화를 볼 때 많이 사용되는 단어로, 자신의 기분을 나타내는 영어 표현 중 하나입니다.

 

홀리-쉣-뜻-바로알기

 

많이 듣는 단어는 그 뜻과 의미를 제대로 알지 못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말은 한번 내뱉으면 다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홀리 쉣 등 많이 사용되는 영어표현은 뜻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홀리 쉣 뜻·의미

 

홀리 쉣(Holy Shit)은 'Oh my god' 같은 표현으로는 놀라움을 다 표현하지 못할 때 쓰는 용어로, 갓댐(God damn)의 좀 더 강한 표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홀리(Holy)는 '신성한' '경건한' '독실한'이란 뜻도 있지만, 강한 놀람이나 두려움 등을 나타내는 '어이쿠' '어머나'의 의미로도 쓰이는 단어입니다.

 


 

쉣 또는 쉿(Shit)은 퍽(Fuck)과 함께 비속어로 많이 사용되는 영어단어로, 감탄사로 사용될때는 우리말로 하면 '제기랄' '젠장' '빌어먹을' '이런 X발'이란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홀리 쉣 뜻은 '이런 X발, 깜짝 놀래라' 등의 의미를 가집니다. 순화된 비슷한 의미나 뜻으로 사용되는 표현으로는 oh my goodness(오마이 굳니스), oh my god(오마이갓) 등이 있습니다.

 

홀리-쉣-뜻-깜짝-놀라다
홀리-쉣-개별-뜻

 

알아두면 도움되는 영어 신조어

 

● 워크(Woke) 뜻

 

Woke는 인종차별 등 사회적 이슈(Issue)에 관심을 가지고 깊이 이해하고 있다는 뜻과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Political Correctness(정치적 정당성, 차별적인 언어 사용·행동을 피하는 원칙)와 비슷한 맥락에서 사용되지만, 사회 이슈에 대한 관심을 과장되게 전시하는 사람을 비꼴 때 사용되기도 합니다.

 

woke-워크-뜻

 

● 베이직(Basic) 뜻

 

주류, 대세를 뜻하는 영어단어로, 최근에는 본인의 취향과는 상관 없이 주류 문화에만 관심을 가지는 태도를 지칭하기도 합니다.

 

basic-베이직-뜻

 

● 핀스타(Finsta) 뜻

 

핀스타(Finsta)는 Fake(거짓된)와 Instagram(인스타그램)의 합성어로 특정 사람들만 접속할 수 있도록 제한을 둔 인스타그램의 두 번째 계정인 부계정을 지칭하는 영어단어 입니다.

 

 

일반적으로 비공개 계정으로 사용되며 가까운 사람들과만 나누고 싶은 감정적인 글이나 웃기는 사진 등을 나누기 위해 대부분 활용됩니다.

 

finsta-핀스타-뜻

 

● 티(Tea) 뜻

 

본래 뜻은 마시는 차를 의미하지만, 흥미로운 가십거리를 뜻하는 은어로도 많이 쓰이는 영어단어 입니다.

 

차를 마시며 가십거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상상하면 기억하기 쉬우며, 'spill tea'는 '가십거리에 대한 대화를 나누다'는 의미입니다.

 

gossip-가십-뜻

 

● 고트(GOAT) 뜻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로, 역대 최고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스포츠에서 운동선수를 'GOAT'라고 말하면 역대 최고의 선수라는 찬사의 표현입니다.

 

 

● Keep it 100 뜻

 

흑인 문화에서 유래된 표현으로, '진실되게 행동하라' 또는 '충실하라' '자신을 속이지 말라'는 의미로 해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keep-it-100-뜻-바로알기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