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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앱을 통해 현대카드 해지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현대카드 신용카드 해지는 앱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해지 신청이 접수되면, 3영업일 전후 전담 상담원이 연락드리며, 통화 후 해지가 완료됩니다.
현대카드 해지 신청 방법 안내
- 휴대폰에서 현대카드 앱을 실행한 후, 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더보기(☰) 아이콘을 탭합니다.
-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 내린 후, [내 카드 관리] 메뉴에서 [내 카드 목록]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 카드 목록 화면으로 이동했다면, 화면을 맨 아래로 스크롤하여 [해지] 메뉴를 클릭합니다.
- 카드 해지 전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세요.
- 내용을 확인했다면, 화면을 맨 아래로 스크롤해 내린 후 [카드 해지 유의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를 체크하고, [해지 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 카드를 해지하더라도 해지 전에 이용한 금액이 있다면, 해당 금액은 결제일에 정상 출금됩니다.
- 신용카드 연회비는 카드 발급 시점을 기준으로 1년 단위로 청구되며, 카드를 해지할 경우 해지일 기준으로 일할 계산되어 반환됩니다. 만약 1년 이상 카드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신용카드 연회비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 보유 포인트 확인 팝업창이 화면 아래에 표시됩니다.
- [포인트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남은 M포인트, H-Coin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확인이 끝나면 화면이 [내 카드 목록] 페이지로 다시 이동합니다.
- 보유 포인트를 확인하지 않고 현재 화면에서 현대카드 해지 신청을 계속 진행하려면,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X] 버튼을 클릭하세요.
- 카드 해지 사유를 선택합니다.(타카드이용, 카드불필요, 연회비불만, 포인트/마일리지, 카드서비스, 한도불만, 직원서비스, 연체 관련, 수수료/이자, 발급 관련, 기타 중 택일)
- 연락처를 '-'를 제외하고 입력해 주세요.(휴대폰 번호, 집/직장 전화번호 택일)
- 이용 안내 내용을 확인한 후, [카드 해지 유의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를 체크합니다.
- [해지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본인확인을 위해 인증 방법을 선택합니다.(휴대폰, 인증서, 카드 중 택일)
- 휴대폰으로 인증하려면, 통신사를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한 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요청합니다. 받은 6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본인 인증이 정상적으로 진행된 경우,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 카드 해지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 이제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해지 절차는 3 영업일 전후 전담 상담원과 통화를 거친 다음 완료됩니다.
신용카드 해지는 상담원과 통화를 거친 후에 완료됩니다. 상담원과 2번 이상 통화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문자메시지로 안내를 드리며,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카드 해지를 재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6000이며, 상담원과의 통화는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해지 신청 전 알아둘 점
- 현재 보유 중인 카드는 전담 상담원과 통화하여 최종 카드 해지 신청이 완료될 때까지 계속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 본인 카드를 해지하면, 소속된 가족 카드도 7 영업일 이내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 가족 카드의 경우 현대카드 고객센터(1577-6000)를 통해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미결제 금액이 있는 경우, 카드 해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현대카드를 통해 구독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해지 위약금 및 환불 금액 산정, 재가입 정책이 구독팩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카드 해지 전 내가 구독 중인 서비스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체 카드를 해지하거나 보유 중인 카드가 없는 경우 현대카드 홈페이지 및 현대카드 앱 이용이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보유 포인트는 카드 해지 전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를 해지하는 경우 잔여 포인트 사용이 제한되며,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선지급 포인트 서비스(세이브-오토), 포인트 연계 할부 서비스(현대카드 세이브 서비스), 포인트 결제 전환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카드를 해지하면 정상 상환 처리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현대카드 고객센터(1577-6000)를 통해 상담 후 해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스템 점검으로 매일 자정부터 30분간(00:00~00:30)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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