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진택배 토요일 일요일 배송 안내 | 배송 기간 산정 기준

728x170

한진택배 HUB(허브) 터미널은 대전, 동서울, 남서울, 군포, 안산, 양산, 대구, 광주, 원주 등에 위치해 있는데, 배송 지역이 같더라도 당일 터미널 물량이나 내부 물류시스템에 따라 실제 배송지와 다른 지역을 경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경유하는 시간만큼 배송기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배송-기간-산정-기준-안내
한진택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배송 요일 안내

 

한진택배 배송 요일 안내 |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택배 배송기간을 계산할 때 기준이 되는 것은 영업일입니다. 한진택배의 영업일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를 말하며, 기본적으로 택배 배송은 공휴일이나 일요일은 되지 않습니다. 보통 집하가 완료된 택배는 2~3일 후 받아보실 수 있는데, 이때 토요일은 날짜를 계산할 때 대부분 포함되지만 휴일인 일요일과 공휴일은 제외합니다.

 

 

단, 모든 지역이 토요일에 택배를 배송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지역을 담당하는 배송 영업점 및 집배점의 기반여건과 상황에 따라 토요일에 택배 배송 업무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진택배로 상품을 배송하는 일부 온라인 매장에서 배송기간에 토요일을 포함하지 않는 것은, 일부 지역에서 토요일에는 물품을 집하하지 않거나 배송을 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진택배-영업일-택배-배송-가능-요일-안내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토요일에도 택배를 배송합니다

 

  • 한진택배 배송 소요일(배송기간) : 상품 집하 완료 기준 2~3일(일요일/공휴일 제외)
  • 한진택배 영업일(택배 배송 가능 요일) : 월요일~토요일
  • 한진택배 휴일(택배 배송 X) : 일요일/공휴일
  • 단, 일부 지역은 배송 영업점 및 집배점 상황에 따라 토요일에는 배송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휴일 배송(일요일/공휴일)은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배송이 되지 않습니다.
  • 다만, 예외적으로 담당 택배기사분과 사전에 연락이 된 경우 공휴일에도 택배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월요일에 주말 동안 쌓인 물량을 한꺼번에 처리하기 버거운 경우, 몇몇 택배기사분들이 휴일에 배송할 물량을 일부 빼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진택배 보상 산정 기준 | 보상금액 및 한도

 

배송된 택배가 파손되거나 내용물이 오염·부패한 경우, 상품 전체 또는 일부가 분실된 경우, 택배를 장기간 수령하지 못한 경우 온라인(PC/모바일)을 통해 보상 요청을 등록하거나 한진택배 고객센터를 통해 클레임을 접수해야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상 요청이 접수되면 담당 직원이 배정되고, 이후 사고 발생 내역과 보상 가격을 확인합니다.

 

한진-택배-클레임-접수-사고-보상-진행-절차-안내
클레임 접수 사고 보상 진행 절차

 

보상한도 보상금액
● 운송장에 기재된 금액 한도
● 미기재 시 50만원 한도 적용
별도 협의(할증 및 특수 계약건에 한함)
● 구매영수증 확인
● 유사상품 통상적인 구매가격
● (AS 가능 상품) AS 비용으로 보상

 

  • 지연 수령 보상 금액 산정 기준 : 지연일수X운송료의 50%씩 가산(한도 : 최대 운송료의 200%)
  • 운송료가 4,000원이고 예정일보다 5일이 지연된 경우 → 보상 한도가 최대 운송료의 200%이기 때문에 8,000원만 보상
  • 보상금액 협의가 완료되면 CS 담당자가 평균 7일 이내 입금

 

 

한진택배 이용 문의 | 고객센터 전화번호/운영시간

 

한진택배 고객센터 내용
전화번호 1588-0011
(1544-0011)
운영시간
(상담 가능 시간)
평일 기준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휴무 주말(토요일/일요일)/
공휴일
음성 ARS 서비스 번호 ① 개인택배 예약접수
② 받은상품 반품접수
③ 예약확인/취소/반송장 확인
④ 배송조회
⑤ 집배송 관련 문의
⑥ 주요서비스 안내
⑦ 기업고객 견적의뢰

 

 

급하게 택배를 받아야 하거나 특별한 사정이 없음에도 배송이 지연될 경우 담당 배송직원(택배 기사) 또는 집배점이나 배송 영업점,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택배 배송을 담당하는 택배 기사 및 배송 영업점 연락처는 배송 조회에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전화번호-상담-가능-시간-휴무-안내
한진택배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및 전화번호

 

운송장 번호를 입력했는데도 내역을 확인할 수 없다면, 한진택배로 상품이 전달되지 않았거나 집하는 완료됐지만 전산시스템에 반영이 늦어진 경우입니다. 또한 집하할 때 운송장을 전산이 아닌 수기로 쓰고 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화물 추적이 어렵기 때문에 운송장 번호를 입력해도 배송 조회 및 내역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보통 업체에서 상품을 오늘 한진택배에 맡겼다면 저녁이나 다음 날 아침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물류센터를 직접 방문하는 경우 미리 담당자와 연락을 통해 수령 가능 유무를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물류센터는 상품을 분류하여 배송 담당자에게 전달하는 곳이기 때문에 중간 이동경로에서는 방문하신다 하더라도 상품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최종 배송되는 물류터미널에 도착했을 때만 상품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배송직원(택배기사)에게 상품이 전달됐을 경우에는 물류센터를 방문해도 상품을 수령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방문 전 운송장 번호 조회를 통해 집배점 또는 배송직원 연락처로 문의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택배를 방문해 수령하는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