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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한진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운영시간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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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택배 고객센터

 

한진택배는 온라인 상담, 챗봇 상담, 고객센터 상담 등 크게 3가지 경로를 통해 고객의 불만 및 문의를 접수·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한진택배-고객센터-전화번호-운영시간-안내

 

온라인 상담과 챗봇 상담은 24시간 운영되는데 반해, 한진택배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원 문의는 운영시간 내에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운영시간

 

한진택배 고객센터는 음성 ARS와 보이는 ARS 등 두가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588-0011번과 1544-0011번으로, 개인택배/반품택배 예약, 예약 취소, 반품 운송장 확인, 배송조회 및 상담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제 특송 예약 및 상담 문의 전화번호는 1588-1612번 입니다.

 

고객센터는 ARS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지만, 상담 직원 연결은 평일 기준 09:00~18:00시까지만 운영됩니다.(점심시간 12:00~13:00)

 

한진택배-음성-보이는-ars
한진택배-고객센터-대표번호

 

토요일 및 일요일 주말과 공휴일은 근무하지 않습니다.

 

음성 ARS는 시내요금이 적용되며, 보이는 ARS는 시내요금 및 이용자 데이터 요금이 부과됩니다. 보이는 ARS는 스마트폰 전용 서비스로, 직접 화면을 보면서 상담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상담은 [한진택배 홈페이지 >> 고객지원 >> 고객의 말씀] 카테고리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 가입 시 문의 내용은 [마이페이지 >> 나의 문의 내역]을 통해 처리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진택배-홈페이지-온라인-상담

 

한진택배 보상기준

 

▣ 클레임 보상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상품 발송일을 기준으로 12일 내에 클레임 금액 등 보상에 대한 합의를 한 후 통상 15일 내로는 입금 처리가 됩니다.

 

보상이 지연될 경우, 한진택배 홈페이지 고객의 말씀으로 접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보상한도/보상금액

 

-. 보상한도

 

운송장에 기재된 금액(미기재시 50만원 한도) 고지 후 할증 및 특수 계약건에 한해 별도 혐의

-. 보상금액

 

구매영수증 확인 또는 유사상품 전자상거래의 통상적인 구매가격

 

택배-보상-절차

 

AS 가능 상품은 AS비용으로 보상합니다. 단, 지연 수령으로 인한 보상은 [지연일수 * 운송료의 50%]씩 가산, 최대 운송료의 200%를 한도로 합니다.(운송료 4,000원 / 5일 지연도착 → 8,000원 보상)

 

 

운송물이 일부 분실된 경우 택배 회사의 손해배상 책임은 받는 사람이 운송물을 수령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그 일부 분실에 대한 사실을 택배 회사에 통지하지 않으면 소멸하므로 반드시 운송물을 수령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분실 사실을 택배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택배 회사는 사고가 접수되면 사고사실 확인 및 책임 소재지를 규명한 뒤 물품가액 및 택배요금을 참고하여 배상금액을 결정합니다.

 

택배-피해-보상-진행-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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