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 고객센터
하나캐피탈은 방문을 통한 대면 상담 고객센터, 유선 연결을 통한 전화 상담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1:1 문의하기' 서비스 지원 고객센터 등 크게 3가지 유형의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는 휴대전화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 로그인 등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휴대전화 인증은 명의가 본인일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하나캐피탈 고객센터 전화번호/상담 가능시간
하나캐피탈 전화 상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00-1110번으로, 업무 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09:00시부터 18:00시까지 입니다.
신용대출과 관련된 문의는 1599-7942번으로 연결되는 고객센터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담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동일합니다.
하나캐피탈 이용 Q&A
▶ 신차할부 vs 신차리스 차이점
신차할부(오토론)는 차량을 구매할 목적으로 대출을 받고, 일정 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가 포함된 원리금을 매월 일정하게 납부하는 대출 상품을 말합니다.
반면 신차리스(오토리스)란? 차량을 리스사가 구입한 다음, 일정 기간 동안 고객이 사용할 수 있도록 대여해 주고, 고객은 리스기간 동안 일정한 리스료를 납부하는 형태의 상품입니다.
▶ 대출금을 전액 또는 일부 상환하려면?
할부(론) 거래의 경우 언제든지 대출금을 일부 또는 일시불로 상환할 수 있습니다. 단, 중도 상환의 경우 고객센터(1800-1110)를 통해 금액을 확인한 다음 가상계좌로만 입금 가능합니다.
일부 상환 처리는 입금일까지의 경과이자(전회(前回) 이자 지불일 다음날부터 대출금을 상환하는 날까지 경과일수의 이자)와 중도상환 수수료를 결제한 후 나머지 금액으로 원금상환 처리 됩니다.
▶ 중도상환시 발생되는 중도상환수수료 개념
통상 할부거래 또는 리스거래의 경우 계약 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을 매월 납부하는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계약기간 중 중도상환할 경우 원금상환에 따라 대출사 입장에서는 계약상 예정되어 있던 이자수익에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때문에 최초 계약에서 정한 대로 중도상환하는 원금의 일정비율(%)을 중도상환수수료로 청구하게 되며, 금융상품의 특성에 따라 상품별 중도상환수수료가 결정됩니다.
▶ 렌터카 계약 만기 시 차량을 인수할 수 있나요?
렌터카 계약 종료 시 처리방법을 '만기 인수형' 또는 '만기 선택형'을 선택했다면 계약 만기 시 잔존가치금액을 납부한 후 고객 명의로 차량을 인수할 수 있습니다.
단, LPG 차량은 5년 렌트 후 인수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