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픽시브 탈퇴 방법 A to Z [픽시브 이용편]

728x170

픽시브 탈퇴

 

 

창작 그림 커뮤니티 사이트 중 하나인 픽시브(pixiv)는 회원제로 운영되며, 일러스트(만화 포함), 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어 여러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사이트 중 하나로 꼽힙니다.

 

 

사이트 운영 방식은 여타 블로그 서비스와 흡사하지만, 자신이 그린 그림을 업로드하면 다른 사람이 그 그림을 보고 댓글을 달거나 북마크 할 수 있고, 북마크에 따른 랭킹이 있으며 태그별로 분별이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픽시브(pixiv) 탈퇴 방법

 

① 픽시브 탈퇴 페이지 접속

 

보통 사이트 탈퇴 및 해지는 계정 설정 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픽시브(pixiv)는 계정 페이지에서 별도의 사이트 탈퇴 및 해지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픽시브 탈퇴를 위해서는 별도로 제공되는 leave_pixiv.php 페이지로 이동해 해지를 신청해야 합니다. 픽시브 탈퇴를 위해서는 계정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② [다음] 버튼 클릭

 

픽시브 탈퇴 페이지로 이동하면, 탈퇴 전 안내사항이 Q&A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픽시브 탈퇴 처리에는 약 2주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며, 신청이 처리되면 계정 데이터는 모두 삭제됩니다.

 

 

픽시브 탈퇴 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기 때문에 다시 계정을 등록하더라도 지금까지 정기구독하고 구매한 FANBOX 콘텐츠의 기록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픽시브 탈퇴 안내사항을 숙지했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픽시브 탈퇴하기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 인증을 위한 비밀번호 입력 플랫폼이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픽시브 탈퇴 과정이 모두 완료됩니다.

 

 

픽시브 탈퇴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되면 '탈퇴가 완료됐습니다.' 문구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데이터 삭제는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저장된 기록의 양에 따라 그 기간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계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메일 주소를 다른 픽시브(pixiv) 계정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픽시브 탈퇴 절차를 밟기 전에 반드시 변경을 진행해야 합니다. 탈퇴 처리가 완료되기까지, 같은 메일 주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픽시브(pixiv) 계정으로 이용하고 있는 다른 서비스가 있다면, 탈퇴 시 해당 사이트 또는 콘텐츠의 로그인과 이용이 불가능 또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관련 서비스의 이용 데이터 삭제는 각 서비스에서 별도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 픽시브(pixiv) 관련 서비스 BOOTH(전문 굿즈 판매 사이트)/FACTORY/Sketch 등

 

픽시브(pixiv) 탈퇴 시 지금까지 투고된 작품과 북마크가 전부 삭제됩니다. 탈퇴는 언제나 가능하지만 안내사항 숙지는 필수이며, 탈퇴로 인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를 요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