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픽스아트 블러처리 모자이크 처리 10초면 끝!!

728x170

픽스아트 블러처리

 

사진을 블러나 모자이크 처리 하고 싶다구요? 예전에는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했던 작업들도 이제 픽스아트 앱 하나면 끝!! 블러처리, 모자이크 처리 정도는 10초면 끝!!

 

픽스아트-블러처리-하는-방법-안내

 

픽스아트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152MB 정도로, iOS 11.0 버전 이상에서 구동되며 iPhone 및 iPad, iPod touch와도 호환돼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골드멤버 결제가 필요하지만, 블러처리나 모자이크 처리 정도는 일반회원에게도 기능이 무료로 제공된다.

 

 

픽스아트 블러처리(모자이크 처리) 방법

 

▣ 어플 설치 및 로그인

 

픽스아트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에서 '픽스아트' 키워드 검색을 통해 손쉽게 Search할 수 있다. '설치' 버튼을 누르면 파일이 다운로드 되고,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된다.

 

픽스아트는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할 수도 있지만, 구글이나 페이스북으로도 간단히 로그인이 가능하다. 페이스북 계정과 연결할거라면 [페이스북_연결] 버튼을 누른다.

 

구글-플레이-스토어-픽스아트-다운로드
픽스아트-계정-만들기

 

▣ 사진 선택

 

화면으로 이동하면 화면 하단 중앙에 [+] 버튼이 생성돼 있다. [+] 버튼을 누른 후 블러처리 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한다. [모든포토] 문구를 누르면 휴대폰에 저장된 모든 사진을 볼 수 있다.

 


 

사진리스트가 나타났다면 미리보기 화면을 참고해 모자이크 처리하고 싶은 사진을 클릭해 준다.

 

픽스아트-앱-실행-더보기-메뉴-클릭
픽스아트-편집-모든-포토
픽스아트-편집-사진-선택

 

▣ 블러 효과 선택

 

사진을 클릭하면 화면에 선택한 사진이 표시된다. 화면 하단에는 제공되는 서비스 항목이 나타나는데, [효과] 항목을 누른 후 [블러] 효과를 순차적으로 누른다.

 

픽스아트-효과-카테고리-메뉴-선택
픽스아트-블러-처리-실행

 

▣ 사진편집

 

[블러] 효과를 누르면 화면 전체가 기본설정에 의해 바뀐다. [블러] 항목을 다시 한번 누르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플랫폼이 나타나는데, [블러] [페이드] 막대 Bar를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움직여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특정 영역만 블러처리를 하고 싶다면? 화면 상단에 위치한 [지우개] 아이콘을 누르면 특정영역만 선택이 가능하고, 효과도 지정한 영역에만 적용할 수 있다. [지우개] 아이콘을 누른 후 사각형 점선 모양 아이콘을 순차적으로 눌러준다.

 

 

그러면 사진에 사각형 네모가 생성되는데, 사각형을 움직여 영역 크기나 위치를 조정해 준다. 사각형이 안을 블러처리 하고 싶은데, 외곽부분만 모자이크 처리가 되었다구요? 사각형 점선 모양 아이콘 옆 [반전] 아이콘을 누르면 블러처리이 사각형 안에만 적용된다.

 

픽스아트-지우기-아이콘-실행
픽스아트-위치-크기-조절
픽스아트-사진-반전

 

지우개로 블러처리 하고 싶지 않은 영역을 지우는 방법도 있다. [지우개] 버튼을 클릭한 후 모자이크 처리하고 싶지 않은 영역을 손가락으로 움직여 가며 지우면 된다. 어느 방법을 선택하든 결과는 동일하며, 두가지 방법을 혼용해 사용해도 좋다.

 

 

픽스아트를 이용해 사진 블러처리(모자이크 처리)가 모두 완료됐다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체크] 표시를 눌러 편집한 사진을 저장한다. [체크] 표시를 한번 누른 후 밖으로 빠져나오면, 다시 한번 클릭해 준다. 포컬줌이나 레디얼 블러, 렌즈블러, 스마트 블러 등의 효과도 방법은 동일하다.

 

픽스아트-편집-사진-저장
픽스아트-편집-사진-저장-완료

 

픽스아트 골든멤버 결제비용

 

픽스아트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효과만 사용할거라면, 굳이 비용을 들여서 골든멤버가 될 필요는 없다. 하지만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골든멤버 결제를 통해 일반회원이 사용하지 사용하지 못하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픽스아트 골든멤버는 한번 결제를 신청, 가입하면 자동으로 갱신된다. 가입을 취소하지 않으면 플레이 스토어 계정을 통해 신용카드에 청구된다. 때문에 갱신을 원치 않는다면 반드시 골든멤버 가입을 취소해 줘야 한다.

 

 

골든멤버 가격은 월간으로 가입하냐, 연간으로 가입하냐에 따라 달라진다. 1개월 픽스아트 골든멤버 가입 비용은 5,908원으로, 체험기간은 따로 없다.

 

연간 골든멤버 가입은 한번에 많은 돈이 나가는 대신 3일의 무료체험 기간이 제공된다. 연간 골든멤버 가입 비용은 35,000원이며 무료체험 3일 이후부터 기간이 적용됩니다. 무료체험으로 주어지는 3일 이전에 취소하면 요금은 청구되지 않는다.

 

픽스아트-기능-유료-서비스-요금-안내
픽스아트-무료-평가판-기간-종료-후-가격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