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플레이스토어 검색기록 삭제 방법 A to Z(feat. 캐시 및 데이터 지우기)

728x170

플레이스토어 검색기록삭제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기록 삭제는 [설정] 내 [로컬 검색 기록 삭제]를 통해 실행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스토어-검색기록-삭제-방법-안내

 

[로컬 검색 기록 삭제]를 실행하면 기기에서 검색한 기록이 모두 제거되며, 검색 기록이 초기화 됩니다. 앱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도 10초 내외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스토어 검색기록삭제 방법

 

▣ 더보기(三) 메뉴 클릭

 

검색기록 삭제를 위해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을 실행한 후 더보기(三) 메뉴를 탭합니다.

 

 

더보기(三) 메뉴는 메인 화면 좌측 상단 검색창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더보기-메뉴-클릭

 

▣ [설정] 항목 클릭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화면 하단에 위치한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설정-카테고리-메뉴-클릭

 

▣ 플레이스토어 검색기록 삭제

 

플레이스토어 검색기록 삭제는 [로컬 검색 기록 삭제] 항목에서 기능을 지원합니다.

 

 

[로컬 검색 기록 삭제]를 탭하면 기존에 검색했던 키워드가 초기화 되어 모두 제거됩니다.

 

로컬-검색-기록-삭제-메뉴-클릭

 

구글 플레이스토어 캐시 및 데이터 지우기

 

▣ 기기 [설정] 앱 실행

 

Play 스토어의 캐시 및 데이터 삭제는 사용하고 있는 기기 내 [설정] 앱에서 기능을 지원합니다.

 

 

[설정 >> 애플리케이션] 또는 [설정 >> 앱 및 알림 >> 모든 앱 보기] 경로로 이동한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찾아 탭합니다.(기기에 따라 경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설정 내 앱 모음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구글-플레이-스토어-선택

 

▣ [저장공간] 항목 클릭

 

앱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저장공간 정보를 표시하는 항목이 표시되어져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탭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저장공간-확인

 

▣ 구글 플레이스토어 캐시 및 데이터 지우기

 

[저장공간]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데이터 삭제' 및 '캐시삭제'를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데이터에는 모든 파일, 설정, 계정, 데이터베이스 등의 정보가 모두 포함되어져 있습니다. 데이터와 캐시를 모두 삭제할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할 시 재 로그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저장공간-데이터-캐시-삭제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