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공개설정 변경으로 해결!!

728x170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페이스북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버그나 패치 문제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많은 경우 설정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페이스북-댓글-안보임-공개설정-방법-안내

 

페이스북은 사용자, 유저를 위해 다양한 옵션을 통해 개인이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 공간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이는 페이스북 사용자의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함인데, 공개설정 범위를 축소해 뒀다면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가 야기될 수 있으며, 이경우 설정변경을 통해 이를 해결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설정 변경 [1] PC버전

 

▣ [설정] 항목 선택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는 여러문제로 발생할 수 있지만, 많은 부분 공개설정 범위 제약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공개범위 조정은 PC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PC 또는 데스크탑을 통해 공개범위를 재조정한다면, 먼저 페이스북에 로그인 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은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하위항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설정-메뉴-클릭하기

 

▣ [전체 공개 게시물 댓글] 설정

 

'설정' 항목을 선택했다면, 화면 왼쪽 카테고리에서 [전체 공개 게시물]를 선택한 후 [전체 공개 게시물 댓글] 오른쪽에 표시된 [수정] 버튼을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전체 공개 게시물 댓글]은 내 게시물에 댓글을 남길 수 있는 유저의 범위를 지정하는 공간으로, '전체공개' '친구의 친구' '친구' 등 3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가 발생했다면 범위를 '전체공개'로 변경합니다.

 

페이스북-게시물-댓글-전체-공개-설정

 

▣ [댓글 순서] 설정

 

'전체 공개 게시물 댓글' 범위를 전체공개로 변경했음에도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마지막으로 [댓글 순서] 설정을 변경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댓글 순서 기능이 설정되어 있으면 가장 관련 있는 댓글이 공개 게시물에 먼저 표시되기 때문에,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가 야기될 소지가 있습니다. 댓글 순서 오른쪽에 위치한 [수정]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을 [해제]로 변경합니다. 보통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가 있다면, [전체 공개 게시물 댓글] 범위를 전체공개로 변경한 후 [댓글 순서]도 함께 해제해 주는게 좋습니다.

 

페이스북-댓글-순서-설정-해제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설정 변경 [2] 모바일

 

▣ [설정과 공개 범위] 클릭

 

페이스북 공개설정은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통은 사용량이 많은 휴대폰 등 모바일로 범위를 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페이스북 앱에 로그인 한 후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 [설정과 공개범위>>설정] 하위항목을 순차적으로 탭합니다.

 

 

'더보기' 아이콘은 화면 오른쪽 상단에 '三'으로 표시돼 있으며, 아이콘을 탭하면 하위목록이 표시됩니다.

 

페이스북-앱-설정과-공개-범위-선택
페이스북-모바일-앱-설정-메뉴-클릭

 

▣ [전체 공개 게시물] 클릭

 

'설정'을 탭했다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한 다음 [공개범위] 섹션을 찾습니다. 공개범위 카테고리에서는 페이스북 활동을 누가 볼수 있는지, 데이터로 페이스북 환경을 어떻게 맞춤설정할지 관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여러 항목 중 [전체 공개 게시물]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전체 공개 게시물' 화면으로 이동했다면, [전체 공개 게시물 댓글]을 '전체공개'로 변경하고, [댓글순서] 항목은 비활성화로 조정합니다. 댓글순서는 단추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돼 있는데, 파란색에 동그라미 부분이 오른쪽으로 돼 있으면 댓글순서가 활성화 되어 댓글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문제 발생 시 공개 게시물 댓글 범위 조정과 함께 댓글순서도 함께 변경해 주는게 좋으며, 설정 변경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페이스북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페북-모바일-앱-전체-공개-게시물-선택
페이스북-게시물-댓글-전체-공개-설정하기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