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후 머리감기
파마를 하고난 후 1주일 정도는 관리가 중요합니다. 파마 종류 및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파마약의 경우 최대 모발에 일주일 정도 남아 있는데, 파마약이 오래 남아 있을 수록 컬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파마후 머리감기 시 샴푸나 린스,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도, 물의 온도도 컬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한 동안은 평소와 달리 유의 사항을 참고해 주의를 요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마후 머리감기 주의할 점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샴푸는 알칼리성 샴푸로 세척 기능이 주 목적이기 때문에, 파마 컬이 풀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샵에서 파마를 한 후에는 최소 24시간, 적어도 2~3일 동안은 샴푸로 머리를 감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권장하지 않습니다.
만약 파마 컬이 너무 강해 어느 정도 풀리기를 원한다면 반대로 샴푸로 머리 감는 것을 보다 이른 기간에 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샴푸로 머리를 감는 것은 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머리를 감지 않아 불쾌하거나 찝찝하다면 물로만 행구거나 트리트먼트로만 부드럽게 해서 감아주는 것이 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파마를 한 후 다음 날 샴푸에 린스까지 하는 경우 컬이 빨리 풀릴 수 있으며, 이 경우 풀렸던 컬을 다시 되돌릴 수는 없습니다.
샴푸를 할 때는 뜨거운 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에 하는 것이 좋고, 마무리는 차가운 물로 헹궈줘야 컬에 탈력이 살아나며, 컬이 풀리는 것을 어느 정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파마 후 모자를 쓰는 것은 아주 미련한 행동 중 하나입니다. 파마 볼륨이 떨어지고 모자에 눌린 머리카락이 아직 남아 있는 파마약에 의해 그대로 굳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자를 안 쓰고 나갈 수 없는 상황에 처했다면? 모자를 쓰더라도 중간 중간 모자를 벗고 컬이 죽지 않도록 주무르거나 볼륨을 살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파마후에는 한 동안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머리를 헹구거나 린스 또는 트리트먼트로 머리를 감는 것을 추천하며, 샴푸는 최소 24시간, 2~3일간은 자제, 모자는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