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파마후 머리감기 주의할 점 [헤어 컬 유지법]

728x170

파마후 머리감기

 

파마후-머리감기-주의할-점-안내

 

파마를 하고난 후 1주일 정도는 관리가 중요합니다. 파마 종류 및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파마약의 경우 최대 모발에 일주일 정도 남아 있는데, 파마약이 오래 남아 있을 수록 컬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파마후 머리감기 시 샴푸나 린스,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도, 물의 온도도 컬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한 동안은 평소와 달리 유의 사항을 참고해 주의를 요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마후-컬-유지-관리-중요

 

파마후 머리감기 주의할 점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샴푸는 알칼리성 샴푸로 세척 기능이 주 목적이기 때문에, 파마 컬이 풀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샵에서 파마를 한 후에는 최소 24시간, 적어도 2~3일 동안은 샴푸로 머리를 감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권장하지 않습니다.

 

파마후-바로-머리감기-자제

 

만약 파마 컬이 너무 강해 어느 정도 풀리기를 원한다면 반대로 샴푸로 머리 감는 것을 보다 이른 기간에 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샴푸로 머리를 감는 것은 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머리를 감지 않아 불쾌하거나 찝찝하다면 물로만 행구거나 트리트먼트로만 부드럽게 해서 감아주는 것이 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파마후-머리감는-방법

 

파마를 한 후 다음 날 샴푸에 린스까지 하는 경우 컬이 빨리 풀릴 수 있으며, 이 경우 풀렸던 컬을 다시 되돌릴 수는 없습니다.

 

 

샴푸를 할 때는 뜨거운 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에 하는 것이 좋고, 마무리는 차가운 물로 헹궈줘야 컬에 탈력이 살아나며, 컬이 풀리는 것을 어느 정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파마후-머리감기-물-온도-체크

 

파마 후 모자를 쓰는 것은 아주 미련한 행동 중 하나입니다. 파마 볼륨이 떨어지고 모자에 눌린 머리카락이 아직 남아 있는 파마약에 의해 그대로 굳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자를 안 쓰고 나갈 수 없는 상황에 처했다면? 모자를 쓰더라도 중간 중간 모자를 벗고 컬이 죽지 않도록 주무르거나 볼륨을 살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파마후-머리-착용-자제

 

파마후에는 한 동안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머리를 헹구거나 린스 또는 트리트먼트로 머리를 감는 것을 추천하며, 샴푸는 최소 24시간, 2~3일간은 자제, 모자는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파마후-머리감기-주의사항-안내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