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트위터 블언블 뜻 의미, 트위터 용어 정리(트위터 무멘팔/알계 뜻)

728x170

트위터 블언블

 

트위터는 '블언블' '무멘팔' '알계' '멘션' '뮤트' '트친' '겹트친' 등 다양한 용어/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여전히 인기를 모으고 있는 대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트위터-블언블-뜻-의미-바로알기

 

트위터 용어/신조어는 트윗을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대강의 의미는 알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그 뜻과 의미를 잘못 이해해 사용할 경우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트위터 블언블 뜻, 트위터 용어

 

▣ 블언블 뜻

 

블언블은 '블락 앤 언블락'의 줄임말로 블락은 차단을 의미하며, 차단 시 사용자에게서 오는 멘션은 모두 무시되고, 해당 사용자는 나를 팔로잉 할 수 없습니다.

 

트위터 차단 시 이미 팔로우한 경우는 강제로 언팔로우 됩니다.

 


 

차단 후 차단 해제를 하면 강제 언팔, 만난 적 없는 사이로 만들 수 있는데, 이를 줄여서 블언블(블락 앤 언블락)이라고 합니다.

 

주로 트윗 관계를 리셋을 할 때 사용되는데, 트위터에서는 블언블이 블락(차단)보다 자주 쓰입니다.

 

트위터-블언블-뜻-의미-블락-앤-언블락
트위터-블언블-의미-남남

 

트위터 블언블은 상대와 나의 맞팔로우 상태가 완전히 풀려서 남남이 되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보통 '이별은 블언블' 이라고 많이들 언급합니다.

 

'언팔보단 블락'이란 용어는 맞팔상태에서 언팔을 하면 내 팔로우만 끊기고 상대방은 계속 나를 팔로우 하게 되므로 블락(차단) 했다가 다시 풀면 양쪽의 팔로우 관계를 모두 끊을수 있다는 뜻입니다.

 

 

▣ 무멘팔 뜻

 

트위터 무멘팔은 '멘션 없이 팔로하기'를 뜻하는 용어로, 멘션은 특정인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멘션을 하게 되면 모두 알림창에 표시가 되는데, 아이디를 알고 있다면 '@아이디를 쓰고 하고 싶은 말' 형태로 작성하면 되지만, 기억이 나지 않는 사용자라면 팔로워/팔로잉 리스트로 갑니다.

 

무멘팔-의미-멘션-없이-팔로잉

 

▣ 알계 뜻

 

계정을 만든지 얼마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계정을 일컫는 용어로, 랜덤 아이디에 사람 모양 프로필 사진, 성의 없는 닉네임 등을 뜻합니다.

 

 

과거 처음 계정을 만들면 프로필 사진이 알 모양이었기 때문에 '알계'로 이름지어 졌으며, 프로필 사진이 사람 모양으로 바뀐 후에도 일반적으로 알계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계-뜻-성의-없는-닉네임-사용-계정

 

▣ 뮤트 뜻

 

언팔(언팔로우)이나 블락(차단)을 하지 않고도 상대방의 트윗이 나에게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특정 계정을 뮤트할 경우 해당 계정이 작성한 트윗이 내 탐라로 넘어오지 않게 됩니다. 주로 나와 맞지 않는 계정들을 보통 뮤트하게 됩니다.

 

 

▣ 트친 뜻

 

트위터 친구. 보통은 맞팔상태이면서 친한 사람을 일컫는 트위터 용어.

 

▣ 겹트친(겹트) 뜻

 

서로 같은 사람을 트친으로 두고 있을 때 쓰이는 트위터 용어(A와 B가 트친이고, B와 C가 트친이면 A와 C에게는 B가 겹트친)

 

겹트친-의미-서로-같은-사람을-트친으로-두고-친구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