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트위터 디엠 보내기 여는법 알아보기

728x170

트위터 디엠 보내기

 

디엠(DM)은 다이렉트 메세지(Direct Message)를 줄여 부르는 말로, 트위터 디엠은 트위터 SNS를 통해 상대방에게 쪽지, 메세지를 보내는 기능 및 서비스를 말한다.

 

트위터-디엠-보내는-방법

 

트위터는 기본적으로 상대를 팔로우 하지 않으면 디엠(DM), 다이렉트 메세지를 보낼 수 없다. 팔로우란 따르다 라는 의미로 우리말로는 구독과 같은 의미이다. 상대방을 팔로우하면 상대방의 소식을 전달 받을 수 있지만, 상대방이 자신의 소식을 비공개로 설정할 경우 팔로우 하더라도 소식을 확인 할 수 없다.

 

 

트위터 디엠 보내기

 

▣ 로그인

 

트위터로 디엠을 보내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수다. 계정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DM을 보낼 수 없다. 로그인을 했다면 화면 하단에 위치한 메세지, 쪽지 아이콘을 클릭해 준다.

 

휴대폰 기종별로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보통 메세지 아이콘은 화면 하단 맨 오른쪽에 위치해 있다. 메세지 아이콘은 편지 엽서 모양이다.

 

트위터-비공개-대화

 

▣ 상대방 지정

 

메세지, 쪽지 아이콘을 클릭했다면 파란색 바탕에 하얀색 글씨로 된 '쪽지쓰기' 문구를 누른다. 쪽지는 트위터에서 나와 다른 사람들이 나누는 비공개 대화로 텍스트 뿐 아니라 미디어 등의 콘텐츠도 공유가 가능하다.

 


 

쪽지쓰기 문구를 누르면 사용자 검색 화면으로 이동된다. 사용자는 검색창에 입력해 찾아도 되고, 목록 리스트를 클릭해 선택하는 것도 할 수 있다. 사용자는 한명만 되는게 아니라 복수로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된 사용자 화면 오른쪽에는 체크표시가 나타난다.

 

디엠을 보낼 사용자 선택을 완료했다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음' 문구를 클릭해 준다.

 

트위터-쪽지-쓰기
트위터-새로운-쪽지-확인

 

▣ 쪽지 작성하기

 

다음 단계는 쪽지 작성 화면이다. 디엠으로 보낼 글을 작성한 후 전송 아이콘을 누른다. 전송 아이콘은 종이비행기 모양을 하고 있다.

 

 

GIF 또는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이미지와 사진을 추가할 수도 있다. GIF는 움직이는 이미지 형식이고,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을 추가할 수 있다. 트위터 디엠은 휴대폰 뿐만 아니라 PC로도 보낼 수 있다. 모바일과 방법은 동일하며 경로도 큰 차이가 없다.

 

gif-카메라-아이콘-클릭-사진-추가

 

트위터 디엠 여는법

 

트위터로 디엠이 도착하면 알람이 뜨며, 알림 메세지를 클릭하면 디엠을 바로 볼 수 있다. 쪽지 알림을 지웠다면 메인화면에서 쪽지 아이콘을 클릭해 보관함에서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받은 쪽지함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사용하면 사용자 아이디, 표시 이름, 그룹 이름 또는 멤버 등으로 쪽지를 검색할 수 있다. 쪽지 알림은 1시간, 8시간, 1주일 동안 또는 영원히 뮤트할 수 있다. 쪽지 대화를 뮤트하면 새 쪽지는 계속 받을 수 있지만 매번 알림을 받지는 않게 된다.

 

 

멘션 뮤트하기 설정을 사용하지 않으면 참여 중인 그룹 대화에서 내가 직접 멘션될 경우 계속해서 알림을 받게 된다. 디엠(DM)이 도착하지 않는다면 설정을 통해 쪽지 받기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는게 좋다.

 

쪽지 요청 받기를 활성화 하면 도느 사용자로부터 쪽지, 디엠(DM)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사용자로부터 쪽지 받기 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내가 팔로우하지 않지만 이전에 이미 대화를 나눈 적이 있는 사람이 보내는 쪽지를 받지 않게 되는 것은 아니다.

 

디엠-뜻-다이렉트-메시지
쪽지-요청-받기-기능-활성화

 

특정 사용자가 보내는 쪽지나 디엠(DM)을 받고 싶지 않다면 대화를 신고하거나 해당 계정을 차단해야 한다. 쪽지 요청을 수락하면 상대방과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쪽지가 내 받은 쪽지함으로 이동된다.

 

요청을 수락하기 전에는 상대방이 내가 쪽지를 확인했는지 여부를 알 수 없다. 민감한 콘텐츠에 해당할 수 있는 모든 쪽지, 디엠(DM)은 쪽지 요청 받은 편지함의 추가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쪽지를 삭제하면 받은 쪽지함에서 삭제되지만, 해당 계정이 앞으로 내게 쪽지를 보내지 못하는건 아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