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 비밀번호 찾기
통장 비밀번호 찾기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본인 인증 후 통장 비밀번호를 재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통장 비밀번호 찾기(재설정) 방법은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한 방법과 영업 지점을 방문하는 방법 등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통장 비밀번호 찾기 [1] 영업 지점 방문
통장을 개설한 은행을 방문한다고 해서 통장 비밀번호를 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통장 비밀번호는 금융 정보 및 개인 정보가 포함되어져 있는 매우 중요한 보안 요소이기 때문에 은행 직원이라 하더라도 비밀번호 열람은 제한됩니다.
영업 지점에 방문해 통장 비밀번호를 분실했다고 하면, 다시 비밀번호를 재 설정할 수 있도록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지참은 필수입니다.
통장 비밀번호 설정 시 동일한 숫자 및 영문자, 연속되는 숫자 및 영문자가 4자리 이상 포함된 비밀번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통장 비밀번호 찾기 [2] 홈페이지/앱 이용
은행에 방문해 통장 비밀번호를 재 설정하는 것은 영업시간(09:00~16:00) 내에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해 통장 비밀번호를 재 설정 하는 방법은 시스템 점검 시간 외에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한 은행의 경우 [계좌비밀번호 변경] 카테고리에서 통장 비밀번호 찾기(재설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통장 비밀번호 찾기(재설정) 서비스 이용을 위해 먼저 신한은행 전용 어플인 신한쏠을 실행한 후 전체메뉴(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계좌비밀번호변경] 항목 선택
'전체메뉴'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좌측 카테고리에서 [관리] 항목을 클릭한 후 [계좌비밀번호변경]을 순차적으로 눌러 줍니다.
▣ 계좌 선택
개설한 계좌 수가 2개 이상일 경우 리스트 형식으로 통장이 표시됩니다.
통장 비밀번호 찾기(재설정) 서비스를 이용할 계좌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2개 이상 계좌 선택 가능)
▣ 통장 비밀번호 찾기(재설정)
신규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계좌번호에 등록된 고객정보(주민번호,사업자번호,전화번호 등)과 4자리 이상 일치하는 비밀번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변경된 비밀번호는 통장(계좌) 비밀번호에만 적용되며, 체크카드 등의 비밀번호는 기존 비밀번호로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