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평콘솔Hub
토평콘솔Hub에 택배가 묶여있다. Hub 이름은 터미널 같이 생겼는데, 왜 오질 않을까? 많은 사람들이 Hub에 택배 물품이 도착하면 장기간 머문다는 사실을 경험적으로 알지만, 왜 그런지는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택배는 수취인에게 배달되기까지 여러 과정을 거친다. 택배가 접수되면 모든 물품은 물류센터에 집결하는데, HUB는 택배 유통과정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곳이다. 토평콘솔Hub 터미널에 모인 택배는 sm입고, 간선하차, 분류, 간선상차 과정을 거쳐 지역별 영업소로 이동, 최종적으로 수취인에게 배달된다.
토평콘솔 Hub 택배 배송기간
토평콘솔 Hub는 대한통운 허브터미널 중 하나로 보통 작은 소규모의 택배 물량을 전담으로 분류, 행낭처리 하는 곳이다. 구입한 물품 중 부피가 작은 택배 구입처가 서울지역이라면 토평콘솔 Hub로 이동할 확률이 높다.
택배 중계 터미널은 크게 일반허브터미널, 콘솔허브, CP터미널, 지역허브터미널로 구분할 수 있다. 허브(Hub) 터미널은 일종의 물류센터로 일단 모든 택배는 여기에 집결한 다음에, 최종 목적지에 따라 지역 서브터미널로 보내진다. 가산콘솔 Hub와 토평콘솔 Hub는 주로 소형물품 분류 및 행낭처리를 주로 하는 곳이다.
내 택배가 여기저기 유랑생활중이라면 행낭포장에 당첨되었을 수도 있다. 행낭포장은 목적지가 같은 소형화물을 묶음처리해서 보내는 방식으로 소형 물품 등 분실 위험이 있는 크기의 택배물들은 행낭에 다시 담아 한꺼번에 보낸다.
택배 부피가 작다면 행낭 포장 작업을 하느라 시간이 지체될 수 있다. 행낭포장은 크기가 작은 소형 택배 물품이 어느정도 채워져야 이동한다는 뜻인데, 다시 말해서 작은것들이 안채워지면 출발을 안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행낭포장 단계에서 택배가 멈춰 있거나 장기간 움직일 생각을 하지 않는다면 목적지가 같은 소형화물이 다 안차서 출발을 안하고 있다는 뜻일 수도 있다.
잡화 처리 후 토평콘솔hub sm입고 단계에 있다면 택배기사가 물품을 수거, 1톤 트럭에 실어 사업소, 물류센터로 물건을 넣고 있다는 의미다.
배송조회 시 토평콘솔 Hub 간선하차 라고 표시돼 있다면, 토평콘솔 터미널에 택배 물품이 내려진 상태다. 간선하차는 트럭에 실린 물건을 내려 분류하는 것을 의미하고, 간선상차는 분류된 물품을 트럭에 싣는 것으로 간선상차가 끝나면 다음 목적지로 이동한다.
토평콘솔Hub 간선상차로 표시되면 토평콘솔 터미널에서 택배를 싣고 지역 영업소를 향해 출발했다는 뜻이다. 배송조회 시 토평콘솔 Hub 간선상차 라고 표시돼 있다면 빠르면 당일, 늦어도 1~2일 안에 수취인이 택배 물품을 받아볼 수 있다.
토평콘솔Hub 간선하차라면 시간이 더 소요된다. 간선하차라면 물품을 내려 분류하고, 다시 트럭에 싣는 과정에서 시간이 더 걸리기 때문이다. 배송 조회 시 토평콘솔hub sm입고 간선하차 단계라면 1~2일, 늦으면 2~3일 이상이 걸릴 수도 있다. 토평콘솔Hub 행낭포장 단계라면? 목적지가 같은 소형화물이 어느정도 찰때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시간은 더 지체될 수 있다.
토평콘솔Hub 택배 오래 머물러 있다면?
토평콘솔hub 터미널에 택배가 머무르는 시간은 일반적으로 그리 길지 않다. 하지만 분류할 택배 물량이 한꺼번에 많이 몰리거나 행낭포장 및 분류 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경우 기간이 2~3일, 그 이상이 걸리기도 한다.
때문에 긴급하게 물품을 받아야 하는 경우 토평콘솔Hub 터미널에 직접 방문해 수령하려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주의할 점이 있다. 토평콘솔 Hub 터미널, 물류센터는 택배 물품을 분류하여 배달 담당자에게 전달하는 곳이기에 간선차량에서 하차되지 않았거나 배달 담당자의 차량 안쪽에 상치된 경우 방문 수령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토평콘솔Hub 터미널에 방문할 때는 사전에 담당자를 통해 문의 후 방문해야 한다. 방문 수령 시에는 수화인 본인의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는데, 신분확인이 안될 경우 물품을 수령하지 못할 수도 있다.
토평콘솔Hub의 정확한 위치와 택배 물품 담당자 등의 정보는 고객센터를 통해 알아보는게 가장 정확하다. 고객센터에 연락해 운송번호를 알려주고 배송지연 확인요청을 하면 된다. 담당자와 직접 통화하고 싶다고 하면 연락처를 알려주거나 담당자와 연결해 준다.
CJ 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번이다. 월요일~금요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단축 운영한다.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1:1 문의를 할 수도 있다. 1:1 문의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이름과 이메일, 휴대폰번호, 주소, 운송장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해야 하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약관 동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