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토요일 로또 구매시간/마감시간 A to Z(로또 구매가능시간)

728x170

토요일 로또 구매시간

 

로또는 동행복권과 판매점 계약을 체결한 로또 단말기가 설치된 판매점(편의점, 복권방 및 가판대 등)과 동행복권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로또-구매시간-마감시간-안내

 

1등 당첨자가 없는 경우 해당 당첨금은 다음 회차 1등 당첨금으로 이월되며, 연속 이월은 2회로 제한됩니다. 추첨 당일에도 판매 마감 시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토요일 로또 구매가능시간

 

로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최대로 구매할 수 있는 수량에 차이가 있습니다.

 

편의점 및 복권방 및 가판대 등 오프라인에서는 한 회차 기준 1인당 10만원까지 구매가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는 1인당 1회(일주일), 최대 5게임(5,000원)한도 내에서 모바일을 제외하고 PC 인터넷으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로또는 매일 6시부터 24시까지 1년 365일 연중무휴 판매하며, 추첨일인 토요일에는 오후 8시에 판매가 마감됩니다.

 

토요일(추첨일) 오후 8시부터 다음날(일요일) 오전 6시까지는 로또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로또-토요일-오후-8시-판매-마감

 

만 19세 미만 청소년은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복권을 구매할 수 없으며, 슬립용지는 번호 선택 시에만 사용되며 복권을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1등 당첨금의 연속 이월은 2회로 제한되며, 연속 이월 3회째에도 1등 당첨자가 없을 경우 당첨금은 직하위 당첨금에 포함하여 지급합니다.

 

 

로또 당첨금 지급기간은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으로, 휴일인 경우 익영업일이 지급기간이 됩니다.

 

소멸 시효가 1년인 만큼 해당 기간 내 서울 농협 본점 복권사업팀이 퇴근하기 전까지 당첨금을 수령하지 않으면 당첨금은 전액 국고에 귀속됩니다.

 

로또-당첨금-지급-기한-안내

 

로또 당첨금 수령

 

로또 당첨금은 일시불로 지급됩니다.

 

3등 이상의 당첨금은 농협은행에서 당첨자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제세금을 원천징수 공제한 후 지급합니다.

 

 

제세금 등록을 위하여 신원을 확인할 실명확인증표를 지참하고 당첨금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4등, 5등 당첨금은 인터넷 구매인 경우 예치금으로, 판매점 구매인 경우 현금 지급요청 시 현금으로 지급됩니다.(4등 당첨금 : 5만원/5등 당첨금 : 5천원)

 

로또-등수별-당첨금-배분-비율

 

복권을 분실하였을 경우 당첨금 지급이 불가능합니다.

 

복권이 훼손된 경우 복권의 1/2이상 원형이 보존되고 컴퓨터 인식이 가능한 복권에 한하여 당첨금을 지급합니다.(당첨자가 청소년(만 19세 미만)일 경우 당첨금 지급 불가)

 

 

인터넷 구입 시, 1등/2등/3등이 당첨된 경우 고액당첨내역 페이지에서 실명확인 후 복권번호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농협은행을 방문하면 됩니다.

 

인터넷 구입 시, 4등과 5등이 당첨된 경우 추첨일 기준 다음날 06:00시부터 예치금 계좌로 자동 지급됩니다.(예치금은 요청에 따라 본인 명의의 금융계좌로 지급 가능)

 

로또-당첨금-지급-장소-안내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