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토스 예약송금 자동이체 설정 방법 [토스 이용편]

728x170
토스 예약송금/자동이체 설정 방법

 

토스 앱에서는 [전체 >> 송금 >> 자동이체] 서비스를 통해 예약송금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동이체 추가를 통해 금액과 받는 사람, 날짜, 출금계좌를 지정할 수 있으며, 추가 설정을 통해 시작일과 종료일, 이체 하루 전 미리 알림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토스-예약송금-자동이체-방법-확인
토스-예약송금-자동이체-방법-알아보기

 

자동이체 설정을 통한 예약송금 지정은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없기 때문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1회 200만 원까지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토스 예약송금 자동이체 시간은 오전 10시부터이며, 이체 당일에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토스 예약송금 자동 이체 설정

 

① 토스 앱 실행 >> 전체(三) 카테고리 클릭 >> '자동이체' 항목 클릭

 

전체-자동이체-카테고리-선택
전체-자동이체-항목-선택

 

② '자동이체 추가하기' 버튼 클릭

 

자동이체-추가하기
자동이체-추가하기-버튼-클릭

 

③ 금액 및 받는 사람, 날짜, 출금계좌 기입/지정

 

 

※ 주말 및 공휴일에도 자동이체 및 예약송금 서비스가 지원되며, 이번 달만 자동이체를 스킵하고 싶을 땐 ON/OFF 스위치로 자동이체 여부를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잔액 부족으로 이체 실패 시 알림으로 이를 알려주는데, 이 경우 돈을 넣어도 자동이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송금을 해야 합니다.

 

예약송금-자동이체-정보-입력-하기
예약송금-자동이체-정보-기입

 

④ 다음 실행일/추가설정 >> 확인

 

토스-예약송금-자동이체-설정-확인
토스-예약송금-자동이체-설정-완료

 

비바리퍼블리카 자동이체 문자 정체

 

은행에서 발송하는 비바리퍼블리카 자동이체 문자는 CMS(은행 자동출금) 시스템을 이용한 자동이체망 서비스에 등록되었다는 의미입니다. 토스는 은행자동출금(CMS) 시스템을 이용해 송금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문자는 보통 계좌를 등록한 당일, 혹은 다음날 발송됩니다.

 

 

비바리퍼블리카는 토스 앱을 개발/출시한 IT 벤처기업의 사명입니다. 원래 뜻은 '공화국 만세'라는 의미이며, 프랑스 대혁명 당시 민중이 외치던 구호로 사용된 바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되지만, 세상을 바꾸는 혁명적인 서비스나 기술을 선도할 때 주로 활용됩니다.

 

비바리퍼블리카-프랑스어-뜻-의미
비바리퍼블리카-프랑스어-뜻

 

토스 송금시간

 

토스는 은행출금 시스템인 CMS를 이용하기 때문에 은행 점검 시간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시간에는 송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은행마다 시스템 점검 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 23:50~00:20분 사이에는 입금과 출금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은행별-점검-시간-확인
은행별-점검-시간

 

정기 점검이 있는 날에는 출금 및 입금 제한 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의 경우 매주 금요일 00:00~00:40, 매월 둘째 주 일요일 02:00~06:00, NH농협은행은 매월 셋째 주 월요일 00:00~04:00(월요일이 공휴일이면 다음날)까지가 정기 점검 시간으로 출금 및 입금 서비스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토스 송금 최대한도인 1회 200만원/1일 1,000만 원 금액을 넘을 경우에도 송금이 안 된다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송금을 받는 사람의 계좌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송금하려는 계좌가 가상계좌 또는 청약, 적금 등 특수목적 계좌인 경우에도 금액이나 시간에 따라 송금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