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신용등급 조회
토스는 신용등급 조회 서비스를 지원하며, 조회된 정보에는 기본적으로 신용등급 및 신용점수, 신용 백분율, 최근 변동사항 등이 표시됩니다.

신용등급 조회 서비스는 본인 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은 지문 센서를 통한 생체 정보 인증, 비밀번호 인증 등이 지원됩니다.
토스 신용등급 조회 방법
▣ 전체 메뉴(三) 선택
신용등급 조회를 위해 먼저 토스 앱을 실행한 후 좌측 하단에 위치한 전체 메뉴(三)를 탭합니다.

▣ [신용관리] 항목 클릭
토스 메뉴는 이벤트/보험/조회/송금/계좌 개설/신용/대출/카드/투자/자동차/부동산/여행/혜택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서비스 항목이 리스트 되어져 있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 내린 후 '신용' 카테고리에서 [신용관리] 항목을 클릭합니다.

▣ 본인인증
신용등급 조회는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본인인증은 필수입니다.(지문 인증/비밀번호 인증 지원)

▣ 토스 신용등급 조회 결과 확인
본인인증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신용관리' 섹션에서 신용등급 및 신용점수, 신용 백분율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변동' 링크를 클릭하면 최근 1년간 카드, 대출, 연체, 보증 등 신용정보와 관련된 변동 내역 및 신용거래를 위해 금융사에서 내 신용정보를 조회한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토스 신용등급 올리기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신용·체크카드를 적절하게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신용카드 대금을 밀리지 않고 오래 사용하면 신용점수 및 신용등급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신용등급은 대출·신용카드 등 금융거래 시 대금을 제 때 잘 상환했는지 금융거래 이력과 형태를 중심으로 판단하며, 소득이 높아도 금융거래 이력이 없거나 건전하지 않다면 신용등급이 낮을 수 있습니다.
통신·공공요금 등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납부한 정보를 CB사에 제출하면 신용평가 시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금융거래실적이 많지 않은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들은 휴대폰요금 등 통신·공공요금 납부실적을 꾸준히 제출하는 것이 신용등급을 올리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연체는 신용점수에 가장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연체 이력이 있으면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으며, 연체기간이 길수록 상환 이후에도 장기간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연체된 대출금을 상환하면 신용점수 및 등급을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및 등급은 연체금을 상환하는 즉시 연체 이전의 점수로 회복되는 것은 아니지만, 추가적인 연체 없이 성실한 금융생활을 하면 차차 점수와 등급이 회복됩니다.
만일 연체가 여러 건 있는 경우 연체금액이 큰 대출보다 연체가 오래된 대출을 먼저 상환하는 것이 신용등급 및 점수 상승에 더 유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