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토스 계좌 삭제 1분이면 끝!!

728x170

토스 계좌 삭제

 

토스 애플리케이션에는 고객의 편리한 송금을 위해 계좌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평소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계좌, 본인 명의의 계좌를 별도로 분리해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해당 계좌에 원하는 금액을 입금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토스-계좌-삭제-방법-안내

 

여러개의 계좌를 등록해 두면 총 자산금액 확인도 편하고 송금이나 이체를 위해 각각의 앱에 접속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도 단축할 수 있고 편의성도 높다. 하지만 계좌를 해지했거나 더 이상 계좌 등록을 유지하고 싶지 않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은데, 간단한 조작만으로 토스에 등록한 계좌 삭제가 가능하다.

 

 

토스 계좌 삭제방법

 

▣ 토스 어플 실행

 

계좌 삭제를 위해 먼저 토스 앱을 실행한다. 앱을 실행하면 메인화면 아래에 홈, 타임라인, 개설, 전체 카테고리가 표시되는데, 이 중 '전체' 항목을 클릭해 준다.

 

전체 카테고리는 '三' 아이콘 아래 '전체' 문구가 표시돼 있다.

 

전체-카테고리-아이콘-클릭

 

▣ 계좌 조회 항목 선택

 

전체 화면으로 이동했다면 조회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는 '계좌 조회' 항목을 클릭한다. 계좌가 아닌 카드를 삭제하고자 한다면 '카드 조회'를 선택하면 된다.

 


 

계좌 조회 화면으로 이동하면 등록한 계좌 리스트와 함께 계좌에 입금되어 있는 총 잔액이 표시된다. 삭제하고자 하는 계좌를 찾은 후 클릭해 준다. 계좌가 보이지 않거나 계좌에 입금되어져 있는 잔액이 알고 있는 내용과 다르다면 화면을 새로고침해 주면 된다.

 

계좌-조회-카테고리-메뉴-클릭
삭제-계좌-선택

 

▣ 설정 선택

 

삭제하고자 하는 계좌를 클릭하면 계좌에 입금되어 있는 잔액과 함께 화면 오른쪽 상단에 설정화면이 표시된다. 설정 문구를 발견했다면 이를 선택한다.

 

잔액-확인-후-설정-문구-클릭

 

▣ 계좌 연결 해제

 

계좌 설정 화면에서는 계좌와 관련된 여러 기능 제어가 가능하다. 계좌 목록에서 잔액 표시를 해제할 수도 있고, 거래내역 자동 새로고침 설정 변경도 가능하다. 새로고침은 은행 설정에 따라 해당 앱 알림이나 문자가 올 수도 있다.

 

 

토스 계좌 삭제는 화면 맨 아래에 위치한 계좌 연결 해제를 클릭해 진행된다. 해당 문구를 클릭한 후 삭제 확인 팝업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해 준다. 계좌를 삭제하면 토스에서 해당 계좌가 사라지기 때문에 총 잔액도 달라지며, 더 이상 토스앱에서 계좌 조회가 되지 않는다.

 

계좌-연결-해제-버튼-클릭
계좌-삭제-확인-팝업창-열림

 

토스카드 혜택

 

토스카드는 출시 약 3개월 만에 누적 발급자 100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편의점, 마트, 택시, 커피 등 제공 카테고리 중 내가 혜택받기 쉬운 항목을 선택해 10% 캐시백도 받을 수 있는데, 캐시백은 카드 사용 다음 달 10일에 토스머니로 한꺼번에 입금된다.

 

다음 달 받고 싶은 혜택은 다음 달 1일 전, 언제든 변경할 수 있다. 혜택을 변경하지 않으면 이번 달과 똑같은 혜택이 자동으로 적용되는데, 매달 1일 00시부터 적용된다. 이번달 토스카드 혜택 적용이 시작되면 중간에 다른 혜택으로 변경할 수 없다.

 

 

토스카드 신규가입자는 사용등록일로부터 그달 말일까지는 당월실적 20만 원을 채우지 않아도 최대 5천 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라면 각 구간별 캐시백 한도에 따라 캐시백을 더 받을 수 있다. 당월실적은 이번달 토스카드로 쓴 돈을 말한다.

 

토스-카드-이미지
당월실적-최대-캐시백-한도

 

캐시백 대상이 되는 결제금액은 건당 최소 5천원이다. 전 가맹점 기준 당월 이용실적이 20만원 이상~30만원 미만이면 캐시백이 최대 5천원 제공되며, 30만원 이상~50만원 미만은 1만원, 50만원 이상을 사용할 경우 최대 2만원이 캐시백으로 제공된다. 단, 결제 후 부분 또는 전체 취소를 할 경우 이미 제공된 캐시백 또한 취소된다.

 

토스카드를 이용하면 전국 편의점과 일부 지하철역 ATM에서 수수료가 무료이다. ATM 출금 횟수 제한은 없지만, 성인은 하루 최대 200만원, 미성년자는 하루 최대 30만원까지 출금할 수 있다. 토스카드가 없어도 토스머니에 돈이 충전되어있다면 ATM 출금이 가능하지만, 수수료는 발생한다.

 

 

토스카드로 결제할 때마다 결제금액의 잔돈을 자동으로 모아준다. 잔돈저축을 설정해두면, 1,000원 미만의 잔돈이 자동으로 저축되는데, 토스카드로 5,400원을 결제하면 600원, 9,100원을 결제하면 900원이 자동으로 저축되는 식이다. 저축된 돈은 토스 자동저축 계좌에 모이며, 자동저축 계좌는 들어있는 금액과 상관없이, 내가 원할 때 언제든 다른 계좌로 송금할 수 있다.

 

잔액-토스-자동-저축-계좌-이동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