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타오바오 한국어 번역 방법 2가지 A to Z

728x170

타오바오 한국어

 

타오바오는 알리바바 그룹(중국 기업)이 운영하는 오픈마켓으로, 국내(한국)에서 접속 시 국제 타오바오로 넘어가게 됩니다.

 

타오바오-한국어-번역-방법-안내

 

글로벌 타오바오 사이트에서는 영어나 다른 외국어는 지원되지 않으며, 지역 설정을 한국으로 변경해도 번체 중국어가 표시될 뿐 한국어로 번역되어 나타나지 않습니다.

 

 

타오바오 한국어 설정 방법

 

▣ 사이트 접속

 

크롬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타오바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주요 포털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해 Search가 가능합니다.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크롬이 번역 기능을 사용하기에 가장 용이합니다. 크롬은 프리웨어 웹 브라우저로 온라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웹포털-타오바오-닷컴-홈페이지-검색

 

▣ 타오바오 한국어 번역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 주소창 우측에 번역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한국어]를 선택하면 구글 번역 서비스와 연계되어 사이트가 한국어로 번역됩니다.

 

타오바오-홈페이지-언어-선택

 

▣ 타오바오 한국어 번역

 

번역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거나 찾을 수 없다면,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한 다음 [한국어(으)로 번역]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만, 그림은 한국어로 번역되지 않으며 일부 글은 표현이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마우스-우클릭-한국어로-번역

 

타오바오 결제/배송 Q&A

 

타오바오 사이트에서 상품을 고른 후 결제하기를 선택하면 알리페이로 연결됩니다.

 

支付(지불하다) 항목에 信用卡支付(신용카드지불) 표기가 있으면 신용카드 결제가 지원되며, 알리페이에서 결제는 중국 내 은행카드(은련 직불) 및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JCB로 가능합니다.

 

 

타오바오에서 결제 가능한 모든 브랜드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결제시 3%의 수수료가 추가로 붙지만, 알리페이로 결제하면 수수료가 없습니다.

 

타오바오-결제-선택-알리페이-연결

 

국제택배는 홍콩, 마카오, 대만이 아니라면 판매자에게 문의해 봐야 하며, 한국까지의 배송은 주로 순펑택배, SF Express를 이용합니다.(EMS도 선택 가능)

 

SF Express(순펑택배)는 배송대행지보다 확실히 빠르긴 하지만 가격은 높은 편에 속하는데, 대부분 착불로 발송되며 무게와 부피가 커질수록 요금이 비싸집니다.

 

 

타오바오를 처음 이용하는 사용자는 배송 문제로 많이 고생할 수 있으며 일일이 한국 배송 가능 여부를 물어봐야 하는 것도 힘들기 때문에 보통은 배송 대행 업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택배-유형별-수수료-비교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