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킹리적 갓심 뜻 의미[신조어 사용 편]

728x170

킹리적 갓심 뜻

 

'킹리적 갓심'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유튜브나 SNS 등에서 많이 들을 수 있는데, 신조어는 그 뜻을 잘 알고 사용해야지, 무턱대고 따라하다가는 오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킹리적-갓심-신조어-뜻-바로알기

 

'킹리적 갓심'!! 뜻을 모르더라도 한글로만 이루어진 단어는 아니라는 것을 알아채셨을겁니다. 왠지 '킹(King)'+'리적'+갓(God)+심(心)이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 같지 않나요? 여기까지 눈치채셨다면 당신은 센스쟁이!! 오늘은 유튜브 방송 등에서 자주 사용하는 '킹리적 갓심'의 뜻과 의미는 무엇이고, 어떤 상황일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킹리적 갓심 뜻 의미

 

'킹리적 갓심'이란 신조어를 누가 만들었고, 어떻게 유래했는지에 대해서는 확실히 알려진게 없습니다. 네티즌들은 인터넷 방송이나 디시인사이드에서 처음 시작됐을거라고 추측하는 정도입니다.

 

'킹리적 갓심'은 강조의 의미를 가진 [킹, King]과 [갓, God], 마음을 뜻하는 [심, 心]이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로, '어떤 사람이 봐도 확실히 의심할만 하다'라는 뜻과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기본적인 의미 외에도 비꼬는 의미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어떤 주장을 했다고 가정합시다. 그런데 새로운 사실이 밝혀진 후에도 의심을 굽히지 않거나 아무런 근거없이 자신이 여전히 맞다고 우긴다면, 이경우 '킹리적 갓심'이라는 비아냥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합리적 의심은 특정화된 감이나 불특정한 의심이 아닌 구체적이고 명확한 사실에 기반한 의심을 말하며, 소수가 아닌 다수의 지지를 받을만 해야 합니다. 합리적 의심 없는 증명은 이치에 합당한 의심이 없도록 하는 증명을 말하는 것으로, 의심의 여지없는 확실한 증명을 의미한다.

 

신조어-킹리적갓심-유래
합리적-의심이-든다

 

'킹리적 갓심' 실생활에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프로듀스 101 투표조작은 최근 결과가 어느정도 윤곽을 드러냈지만, 결과가 발표되기 전이었다면 '프로듀스 101 투표 킹리적 갓심이 든다' 라고 쓸수 있습니다.

 

순위에 있을만한 사람이 아닌데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경우, 다른 요인이 반영되었을 것이라는 합리적 의심을 해볼 수 있는거죠!! 여기서 쓰인 '킹리적 갓심'은 이러한 상황에서는 의심을 하는 것이 합당하다는 뜻으로 쓰인 기본적인 의미라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안하던 행동을 하는게 수상해!! 킹리적 갓심이 발동한다.'는 평소에 하지 않던 행동 때문에 뭔가 수상함을 느꼈다는 의미로 쓰인 말입니다. '의심이 든다' 보다 '킹리적 갓심'이라는 표현이 보다 강한 표현으로 쓰이며, 의심은 합리적 기반에서 추론되었다는 뜻도 내포돼 있습니다.

 

구체적이고-명확한-사실에-기반한-의심

 

알쏭달쏭 신조어

 

꾸안꾸 [꾸민 듯 안 꾸민 듯]의 줄임말. 과하게 꾸미기보다는 적당한 선에서 멋을 최대한 연출하는 것을 말한다.

 

얼죽아 [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줄임말. 날씨가 추워져도 항상 아이스 음료만 먹는 것을 뜻한다.

 

된찌 [된장찌개]의 줄임말.

 

부찌 [부대찌개]의 줄임말.

 

 

미먼 [미세먼지]의 줄임말

 

자낳괴 [자본주의가 낳은 괴물]의 준말. 자신의 신념을 돈 앞에서 버리거나 바꾸는 사람을 지칭.

 

자강두천 [자존심이 강한 두 천재]의 줄임말. 보통 비슷한 두사람이 의견을 굽히지 않고 마찰을 일으킬 때 사용.

 

신조어-얼죽아-뜻-바로알기
자본주의가-낳은-괴물

 

뇌피셜 뇌+오피셜( Official)의 합성어. 공식적으로 검증된 사실이 아닌 자신의 생각만을 근거로 한 주장이나 추측.

 

빌런 영어 단어 [Villain, 악당]에서 유래. 무언가에 집착하거나 특이한 행동을 하는 사람을 지칭해 사용.

 

현피 [현실+PK(Player Kill)]의 합성어. 주로 게임에서 시비가 붙은 사람들이 실제로 만나서 싸우는 일을 말한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