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쿠팡 배송 지연 보상 기준 받는법

728x170

쿠팡 배송 지연 보상 기준

 

쿠팡-배송-지연-보상-기준
쿠팡-배송-지연-보상-어떻게

 

쿠팡 배송 서비스는 로켓배송, 로켓와우, 로켓프레시 등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로켓배송은 '오늘 주문 내일 도착'을 보장하며, 로켓와우와 로켓프레시는 오후 7시까지 제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 전까지 배송을, 오전 9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늦은 저녁 도착을 보장합니다.

 

로켓배송 상품의 경우 최소 주문금액 19.800원 이상을 충족해야 하며, 로켓와우와 로켓프레시는 쿠팡의 유료 멤버십인 로켓와우 회원에게만 주어지는 혜택입니다.

 

 

쿠팡 배송 지연 보상 기준

 

쿠팡에서는 로켓배송을 비롯해 로켓와우와 로켓프레시 등 배송 서비스 간 예정된 시한 내 배송이 되지 않을 경우 지연 정도에 따라 보상기준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보통 배송 지연 시 쿠팡캐시가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쿠팡에서는 배송이 늦어지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화번호로 Web 발신 문자를 발송하며, 보상으로 쿠팡캐시 1천 원을 일괄적으로 적립합니다. 하지만 신선도를 유지해야 하는 식료품 배달 지연의 경우 배송이 늦어져 식품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 및 반품, 환불, 추가 보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배송지연으로 1000원 쿠팡캐시를 준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고객센터에 반품비용을 예로 들며 이의를 제기해 3000 캐시를 추가로 받는 경우도 있다. 배송 지연일 경우 일반적으로 반품 비용은 없지만, 반품 전 반드시 고객센터를 통해 이를 확인받는 것이 좋습니다.

 

쿠팡에서 배송작업이 시작된 후 주문을 취소하면 결제금액에서 반품비용 5,000원을 차감 후 환불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품이나 환불을 받을 때는 고객센터를 통해 배송지연으로 주문을 취소한다는 사실을 명확히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쿠팡-배송-지연-캐시-보상
쿠팡-배송-지연-1천원-캐시-보상

 

쿠팡 배송 지연 보상 이의 제기

 

소비자가 아닌 쿠팡의 잘못으로 배송이 늦어져 피해를 봤는데, 보상으로 받은 1000원 쿠팡 캐시로는 피해 회복이 안된다면? △ 쿠팡 고객센터 직접 전화 문의 △ 쿠팡 앱 또는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를 통해 온라인 문의를 통해 적절한 보상 논의를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피해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피해 내용을 입증할 수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자료 제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피해 내용이 입증되지 않을 경우 추가 보상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7011번이며,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쿠팡은 고객이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제기하는 경우 그 신청을 받은 날로부터 고객의 불만 원인 등을 조사하여 평일(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진행 결과를 고객에게 전달하여야 하고, 평일(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조사 결과 또는 처리 방안을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분쟁처리 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쿠팡의 처리센터를 통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그 이의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때에는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긴급재난지원금을 쿠팡에서 사용 가능한지 여부를 묻는 문의가 많은데, 긴급재난지원금은 기본적으로 온라인 상거래에서 사용할 수 없으며, 쿠팡에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전통시장, 슈퍼마켓, 식당, 미용실, 약국, 주유소, 안경점, 의류점, 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가맹점(편의점, 빵집, 카페, 치킨집 등)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쿠팡-고객센터-전화번호-운영시간
쿠팡-고객센터-전화번호-영업시간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