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콜택시 부르는법 2가지(카카오택시 사용법 콜택시 전화번호)

728x170

콜택시 부르는법

 

택시를 타야 하는데 택시가 잘 다니지 않는 곳이라 하염없이 기다려 본적이 있지 않나요? 누구나 한 번쯤 택시를 잡느라 고생해 본 경험이 있다. 그 많던 택시도 막상 타려면 하면 보이지 않고, 금요일 밤이 되면 타려는 사람은 많고 잡히는 택시는 적다보니 택시를 타려면 운에 맡길 수 밖에 없다.

 

콜택시-부르는-방법-안내

 

콜택시는 전화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탑승을 예약하기 때문에 보다 편하게 택시를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콜택시 부르는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다.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해 예약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에 콜택시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 후 예약하는 방법도 있다.

 

 

콜택시 부르는법 [1] 고객센터 연락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다거나 어플이 설치되어져 있지 않다면 직접 콜택시 고객센터로 연락해 택시를 예약할 수 있다.

 

콜택시 전화번호는 포털 등에서 '콜택시' 키워드를 입력 후 검색하면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이외에도 지역 번호 안내 서비스 114로 연락해도 전화번호를 안내 받을 수 있다. 부산에서 콜택시를 부르려면 지역번호+114(051+114)로 연락한 후 부산 콜택시 업체 전화번호를 알려 달라고 한 뒤, 안내받은 콜택시 업체로 전화를 하면 된다.

 


 

콜택시 고객센터로 연락해 택시를 잡을 경우 업체와 계약된 택시에게 위치가 전달되며, 콜을 받은 택시 중 가장 가까이 있는 택시에게 예약이 배당된다.

 

콜택시 고객센터를 통해 택시를 부르는 방법은 상담원과 직접 대화를 통해 예약을 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부른 택시가 언제 도착할지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택시가 어디쯤 온지도 알수 없기 때문에 대기순번이 길 경우 무작정 기다려야 하는 단점이 있다.

 

포털-콜택시-고객센터-전화번호-찾기
114-지역-번호-안내-서비스

 

콜택시 부르는법 [2] 스마트폰 어플 사용

 

스마트폰으로 택시기사와 승객들을 연결해주는 앱택시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면서 콜택시를 부르는데도 한결 편해졌다. 대표 앱택시로는 카카오택시, T맵택시, 리모택시, 백기사 등이 있는데, 택시운전 자격증을 보유한 기사들 중 심사를 거쳐 회원으로 승인한다.

 

택시를 호출할 때 기사의 사진과 이름, 차량정보가 승객에게 전달되며, 예약한 콜택시의 도착시간과 위치도 제공되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을 보다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

 

 

택시 기사가 앱을 통해 승객에게 전화를 걸 때 승객의 전화번호는 일회용 안심번호로 보여진다. 앱을 통해 기사와 승객이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메시지는 도착 즉시 삭제된다. 카카오택시의 경우 택시에 탑승한 승객은 카카오톡 친구에게 출발지와 목적지, 탑승 시간과 차량정보, 예상 소요시간 등을 담은 안심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기사와 승객은 앱 내에서 서로를 평가할 수 있다. T맵 택시는 하차 후 택시가 하차 지점에서 1km 이상 벗어났는데도 택시와 승객의 위치정보가 100m 이상 떨어지지 않을 경우, 기사와 승객(미리 등록한 보호자 또는 지인)에게 휴대폰 분실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

 

카카오택시-어플-설치
카카오택시-앱-위치정보-액세스-허용

 

카카오택시 어플은 플레이 스토어 등을 통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설치 후 첫 화면에는 권한 허용에 대한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앱 사용을 위해서는 위치와 저장공간, 주소록, 전화 등 4가지 권한 허용이 필요하다.

 

 

권한 허용 및 거부를 설정했으면 휴대폰 번호를 인증해야 한다. 앱 설치 및 회원가입을 완료했으면 메인화면에서 택시와 블랙 중 하나를 선택한다. 블랙은 고급 기종의 택시를 호출할 때 사용하는데, 일반 택시보다 가격이 더 비싸다. 드라이버에서는 대리운전을 호출할 수 있고, 주차에서는 내 주변 주차장을 검색하고 예약 및 결제할 수 있다. 내비는 실시간 교통 정보를 기반으로 길을 안내해 준다.

 

휴대폰-번호-인증
카카오택시-블랙-사용-여부-선택

 

현 위치가 적혀 있는 부분을 선택하면 출발지를 선택할 수 있고, 도착지 검색이 적혀있는 부분을 선택하면 도착지를 입력할 수 있다. 택시 종류 선택도 가능하며 카드 결제가 가능한 택시를 찾고 싶으면 옵션에서 카드 결제 가능을 선택하면 된다.

 

 

모든 선택이 완료되고 택시가 배정되면 택시 기사 정보와 함께 택시 위치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앱에 미리 카드를 등록해 놓았을 경우에는 자동결제도 가능하다. 호출방법을 선택하면 예상금액을 알려준다.

 

현재-위치-확인-이미지
도착-시간-표시-이미지
카카오택시-호출-중-표시-이미지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