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비 잔액조회
캐시비 잔액조회는 카드 충전이 가능한 편의점 및 가맹 충전소에서 확인하는 방법,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 어플로 확인하는 방법 등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캐시비 잔액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카드 등록을 해야 합니다. 모바일캐시비카드의 경우 어플상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캐시비 잔액조회 방법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사용하기가 번거롭다면 카드 충전이 가능한 가맹점에서 캐시비 잔액조회를 하는게 좋습니다.
캐시비 잔액조회는 캐시비카드 충전이 가능한 세븐일레븐, CU, GS25, 미니스톱 등의 편의점 및 캐시비 가맹 충전소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카드등록을 하면 잔액 및 사용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캐시비 홈페이지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포털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해 Search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로그인 후 상단 카테고리에서 [MY캐시비 >> 내 카드 관리] 항목을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카드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면 등록된 카드 번호, 서비스 신청현황, 등록일 등의 정보와 함께 현재 잔액이 표시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캐시비 잔액조회를 위해서는 카드등록이 필수입니다. 카드 등록 없이는 잔액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캐시비카드의 경우 어플상에서 캐시비 잔액조회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캐시비는 NFC 기능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버전5.0이상)에 캐시비를 지원하는 NFC 금융 USIM이 있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캐시비 APP은 구글앱스토어 및 통신사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캐시비를 교통카드로 사용할때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할인 등록 신청을 해야 본인 나이에 맞는 할인 요금으로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등록 신청은 모바일캐시비 내 등록 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할인등록 신청 시 생년월일을 등록해야 하는데, 거주 지역에 따라 일부지역은 학년정보로 등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캐시비 잔액충전/환불 Q&A
▣ 휴대폰 명의자가 아닌데 휴대폰 결제 충전이 가능한가요?
휴대폰 소액 결제의 경우 휴대폰 명의자 이외에는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미성년자와 법인 명의의 휴대폰은 소액결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모바일캐시비 잔액은 어떻게 환불 받나요?
[모바일 환불]
모바일 환불 메뉴에서 신청하면 신청한 날부터 최소3일~최대14일 이내에 신청한 계좌로 전액 환불됩니다.
단, 수수료 500원 부과 1일1회 제한 10만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월 1회/1년 5회로 제한, 10만원 이하 금액은 월 3회/1년 5회로 횟수가 제한됩니다.
[오프라인에서 환불 시]
2만원 이하 금액은 캐시비 로고가 있는 모든 사용처 및 충전소에서 환불 가능합니다.(환불시에는 환불 수수료 500원+십원 단위 절사된 금액이 환불)
2만원 이상 금액은 우리은행ATM, 신한은행ATM(해당은행 계좌 소지 시 가능), 롯데ATM 등을 통해 모바일캐시비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