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톡 탈퇴후 재가입 시 꼭 알아둘 점 [카카오톡 이용편]

728x170

카톡 탈퇴 후 재가입

 

 

카톡(카카오톡) 탈퇴는 사용자의 의사에 따라 언제든 신청이 가능하며,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쳐 바로 실행됩니다. 다만, 카톡 탈퇴 후에는 기존 정보가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재가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추천친구에서 추가했거나 아이디, QR 코드 등으로 추가한 친구 중 이후에 전화번호를 추가로 등록하지 않았다면 동일한 기기에서 탈퇴 후 재가입하여도 자동으로 친구로 등록되지 않습니다.

 

 

카톡 탈퇴후 재가입 시 주의할 점, 백업은 필수!!

 

카카오톡을 탈퇴하면 내 프로필을 비롯해 친구 목록, 대화 내용, 구입한 아이템, 선물 받은 아이템 및 미사용 교환권, 그 외 사용자가 설정한 모든 정보가 사라지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카톡 탈퇴 후에는 참여 중인 모든 대화방에서 나가게 되고, 대화방에서 주고받은 사진이나 파일 등의 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때문에 탈퇴 전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백업은 필수입니다.

 

 

즐겨찾기나 숨김, 차단 여부를 포함한 친구 목록 전체가 삭제되며, 이들 정보는 카카오톡을 재가입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전화번호를 추가로 등록하지 않은 친구는 탈퇴 후 동일한 기기에서 재가입했더라도 친구로 등록되지 않습니다.

 

 

톡 서랍 서비스(채팅하며 상대와 주고받은 사진, 동영상, 파일, 링크 등 다양한 형태의 개인 디지털 정보를 나와의 채팅방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를 사용 중인 경우라면 백업된 대화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며, 카카오톡을 재가입한 시점부터 다시 자동 백업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카톡(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은 언제든 다시 신청이 가능하지만 여러 차례 탈퇴와 가입을 반복할 경우, 이후 가입에 제한이 따를 수 있으며 카카오톡 계정 생성이 안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등록된 전화번호는 탈퇴하지 않더라도 변경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카카오 계정이 연결된 경우라면 [내 프로필 > 프로필 관리 > 전화번호 메뉴]에서 전화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우선 카카오톡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을 자신의 전화번호와 연결하지 않고 사용했다면 계정을 생성해 연결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며, 이후 전화번호 변경 항목에서 자신의 바뀐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마치면 이전과 동일한 상태로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심을 변경한 경우라면? 이때에도 카카오톡은 탈퇴를 하지 않더라도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심이 바뀌더라도 인증을 통해 친구 목록이나 대화방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변경하고 전화번호까지 바꿨더라도 카카오톡 계정을 생성한 경우라면 새로운 기기에서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새로운 전화번호 인증을 마치면 이전과 같은 환경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나 기기를 변경하기 전 백업은 필수입니다. 대화 내용을 백업하지 않았을 경우 새로 인증된 번호 및 기기에서는 이전 대화 내용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