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톡 친구 사라짐 원인별 해결방법 A to Z(카톡 친구목록 사라짐)

728x170

카톡 친구 사라짐

 

카카오톡, 카톡 친구 사라짐 문제는 기기 이상 또는 카카오톡 서버에 이상이 생기지 않는 이상 사용자의 실수로 인해 벌어졌거나 상대방의 카카오톡 탈퇴 혹은 간단한 조작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카톡-친구-사라짐-원인별-해결-방법-안내

 

특히 카톡 친구목록 사라짐 문제는 터치 한번으로 1초면 해결될 간단한 문제로, 이전에 실수로 드롭다운 버튼을 누른 경우에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카톡 친구 사라짐 원인 [1] 친구목록 드롭다운 버튼 클릭

 

카카오톡, 카톡 친구목록은 크게 추천친구, 채널, 등록된 친구 등 크게 3가지 섹션으로 구분되어져 있습니다.

 

각 섹션은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 숨기거나 펼칠 수 있도록 되어져 있는데,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해 숨길 경우 카톡 친구목록 사라짐 문제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드롭다운 버튼 터치로 인해 카톡 친구 사라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다시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하면 친구목록이 펼쳐져 간단히 문제가 해결됩니다.

 

드롭다운 버튼은 화면 오른쪽에 상하 화살표로 표시되어져 있습니다.

 

카카오톡-드롭다운-버튼-클릭
카카오톡-드롭다운-펼치기

 

카톡 친구 사라짐 원인 [2] 카카오톡 탈퇴

 

카톡은 기본적으로 친구목록에 이용자의 전화번호에 등록된 친구와 카카오톡 ID 등으로 이용자가 등록한 친구, 상대방이 이용자를 추가한 경우 추천친구로 표시합니다.

 

만약 친구가 카톡을 탈퇴해 더이상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친구목록에서도 사라질 수 있습니다.

 

 

친구의 탈퇴로 인해 카톡 친구 사라짐 문제가 야기된 경우에는 이용자나 카카오톡 측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탈퇴와 가입, 재가입은 오직 본인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카카오톡-탈퇴-시-삭제되는-정보

 

카톡 친구 사라짐 원인 [3] 친구 삭제

 

카톡 친구 사라짐이 추천 친구목록에서 사라졌는지, 혹은 등록된 친구목록에서 사라졌는지 여부는 문제 원인 파악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추천 친구목록에서 사라졌다면 상대방이 카카오톡 친구등록을 삭제한게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상대방을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추천친구로 계속해 뒀다면 상대방이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삭제하면 카톡 친구 사라짐 문제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추천친구를 삭제한 경우에도 더 이상 삭제한 친구는 친구 추천목록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추천친구-삭제-시-목록-미표시

 

카카오톡 추천친구에서 삭제한 상대는 더 이상 추천되지 않으며, 이미 삭제된 추천친구는 복구가 불가합니다.

 

친구 추천 허용을 끄면 나도 내 친구에게 추천되지 않나요? 내 추천친구 허용 기능을 해제하면 이용자의 추천친구 목록에 다른 이용자분들이 추천이 되지 않고 이용자도 상대방에게 추천 친구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발생 빈도는 극히 낮지만, 기기 이상 등으로 인해 카톡 친구 사라짐 문제가 야기될 수는 있습니다.

 

이 경우 기기 점검을 통해 원인 파악이 필요하지만,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카톡 친구 사라짐 외에도 카톡 사용에 문제가 발생하며 다른 앱이나 기능에도 문제가 동반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휴대폰-기기-이상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