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톡 친구추천 기준/친구 추천 Q&A

728x170

카톡 친구추천 기준

 

카카오톡, 카톡은 친구추천을 통해 현재 친구로 등록하지 않은 상대방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해 줍니다.

 

카톡-친구-추천-기준-안내

 

사용자는 친구추천을 통해 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친구로 등록해도 되고 등록하지 않아도 되며, 친구추천이 불필요하거나 싫다면 친구추천을 비활성화 해 안 뜨게 할 수도 있습니다.

 

 

카톡 친구추천 기준

 

카톡 친구 추천 목록에는 기본적으로 이용자의 휴대전화에 전화번호가 등록된 사람이나 카카오톡 ID 등을 통해 친구로 등록한 사람만 목록에 표시됩니다.

 

'친구 추천 허용' 기능을 켜면, 알 수도 있는 친구를 추천 받고, 이용자를 다른 친구에게 추천해 주는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다만, 카톡 친구추천 기준은 페이스북처럼 알 수도 있는 친구를 추천하는 것은 아닙니다.

 

페이스북은 친구의 친구 등 이용자가 직접 알지 못하는 친구라도 연관이 있는 친구를 알고리즘으로 추천해 주지만, 카카오톡은 다릅니다.

 

카톡-친구-추천-기준-3가지

 

과거 카톡도 페이스북처럼 친구의 친구 등 알 수도 있는 친구를 추천하는 기능을 일부 지원했지만, 사용자들의 반대로 이를 철회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전화번호부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더라도 상대방이 이용자를 카카오톡에 등록한 경우 친구로 추천되어 표시될 수는 있습니다.

 

 

당시 카카오톡이 친구추천 로직을 변경한 이유는 모르는 사람이 내 카톡에 뜨는 것이 싫기도 하지만 내가 모르는 사람의 카톡에 내가 뜬다는 것도 싫다는 반발이 심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친구 추천 목록에서 잊고 살자고, 다시는 찾지 말자고 연락처도 지우고 차단 목록에서도 지워버린 사람의 이름이 떴다면서 불쾌한 감정을 드러낸 이용자도 있어 카카오 관계자는 친구 추천 기능의 로직 일부를 수정했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카카오톡-기능-추가-철회

 

카톡 친구추천 Q&A

 

▣ 친구 추천 허용을 끄면 나도 내 친구에게 추천되지 않나요?

 

내 추천친구 허용 기능을 해제하면 이용자의 추천친구 목록에 다른 이용자의 추천이 되지 않고 이용자도 상대방에게 추천 친구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추천친구 목록에서 친구를 삭제하면 다시 볼 수 없나요?

 

카카오톡 추천친구에서 삭제한 상대는 더 이상 추천되지 않으며, 이미 삭제된 추천친구는 복구가 불가합니다.

 

카카오톡-친구-목록-삭제

 

▣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할 수 있나요?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 ID검색, QR코드를 통해 상대방을 간편하게 친구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친구추천에 표시된 상대를 삭제하고 더 이상 추천받고 싶지 않아요. 어떻게 하나요?

 

추천친구 목록에서 해당 상대를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삭제 버튼이 노출되며, 해당 버튼을 누르면 삭제됩니다.

 

삭제한 상대는 더 이상 추천되지 않으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잊혀질-권리-뜻-의미-바로알기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