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카톡 차단 프로필 비공개 설정 방법 A to Z(카톡 메세지차단 프로필비공개)

728x170

카톡 차단 프로필 비공개

 

카톡(카카오톡) 프로필을 비공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먼저 차단한 후 프로필 공개 여부를 따로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카톡-차단-프로필-비공개-설정-방법-안내

 

메시지 차단만 설정할 경우 상대가 나에게 메시지만 보내지 못할 뿐 내 카카오톡 프로필은 여전히 볼 수 있기 때문에 차단 상대가 내 프로필을 통해 근황을 알 수도 있습니다.

 

 

카톡 차단 프로필 비공개 설정방법 A to Z

 

▣ 카톡 차단 설정

 

카톡 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 설정을 위해서는 먼저 상대방을 차단 설정해야 합니다.

 


 

친구 목록에서 차단 설정하고자 하는 상대방을 찾아 길게(1~2초간) 탭 한 후 팝업창에서 [차단] 항목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차단-설정-친구-선택

 

▣ [확인] 버튼 클릭

 

카톡에서 상대방을 차단하면 친구가 보내는 메시지를 받을 수 없으며, 친구 목록에서도 삭제됩니다.

 

차단을 계속할려면 팝업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차단-확인

 

▣ [친구 관리] 항목 선택

 

 

화면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 후 하위 항목에서 [친구 관리]를 탭합니다.

 

카카오톡-설정-친구-관리-메뉴-클릭

 

▣ [차단친구 관리] 항목 클릭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화면 하단에 위치한 '친구 관리' 섹션에서 [차단친구 관리] 항목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차단친구-관리-메뉴-선택

 

▣ 카톡 차단 프로필 비공개 설정

 

'차단친구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면 '차단' 설정된 친구목록이 리스트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화면 우측에 위치한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메시지 차단'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차단 해제' 중 사용자가 적용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항목을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탭합니다.

 

카톡-메시지-차단-프로필-비공개-항목-선택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설정한 상대에게는 메시지 차단 기능에 더해 내 프로필이 아무 배경도 설정되지 않은 기본 프로필로 제공됩니다.

 

차단을 해제할 경우 이용자의 원래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카톡(카카오톡)을 차단했다가 풀면 차단한 시간 동안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 내용 확인은 불가능 합니다.

 

차단 상태에서는 메시지 전송 자체가 되지 않으므로 카톡 차단을 풀어도 차단 기간 내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 내용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차단-해제-이전-메시지-확인-불가능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