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바뀌는 변화들 A to Z

728x170

카톡은 '메시지 차단' 및 '메시지 차단+프로필 비공개' 설정을 통해 상대방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언제든 설정을 변경하고 이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톡을 차단했다가 풀면 차단 기간 보낸 메시지는 재전송되지 않는 등의 변화가 생깁니다.

 

카톡-차단-풀면-나타나는-변화들-썸네일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가장 큰 변화는 상대방과 대화가 가능하다는 부분입니다. 카카오톡을 차단하면 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기 때문에 대화가 불가능합니다.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나타나는 변화들

 

카톡은 두 가지 버전으로 차단 설정이 가능합니다. 메시지 차단은 상대가 나에게 메시지만 보내지 못할 뿐 내 카카오톡 프로필은 여전히 볼 수 있기 때문에 차단 상대가 내 프로필을 통해 근황을 알 수도 있습니다.

 


 

반면, 메시지 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를 한 상대에게는 메시지 차단 기능에 더해 내 프로필이 아무 배경도 설정되지 않은 기본 프로필로 제공됩니다. 차단을 해제할 경우 이용자의 원래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메시지-차단-설정
카카오톡-메시지-차단-설정
카카오톡-메시지-차단-프로필-비공개-설정
카카오톡-메시지-차단-프로필-비공개-설정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차단한 시간동안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 확인 가능한가요?

 

확인 불가능합니다. 차단 상태에서는 메시지 전송 자체가 되지 않으므로 카톡 차단을 풀어도 차단 기간 내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 내용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차단기간 동안 상대가 메시지를 보냈다면 문자는 오지 않지만, 상대방 채팅창에서는 몇 시간 뒤 자동으로 1이 사라집니다.

 

카톡 차단을 풀고 대화방에 바로 들어갔다면 상대방 채팅창에 1이 바로 사라지는데, 내 채팅창에는 메시지 내용이 안보이기 때문에 사실 곤란한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차단-기간-보낸-메시지-전송-여부
카톡-차단-기간-보낸-메시지-재전송-여부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친구 목록에 추가해야 하나요?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대부분 자동으로 상대방이 친구 목록에 뜬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닙니다. 자동으로 친구목록에 뜨는 게 아니므로 추천 친구 목록에 '+' 버튼을 클릭해 상대방을 다시 추가해야 합니다.

 

 

본인은 상대방을 차단했더라도 상대방은 자신을 차단하지 않았다면 상대방은 카톡 차단했다가 풀었더라도 변화를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서로 카톡을 차단한 상태라면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상대방 친구 추가 목록에 뜨게 되므로 이를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친구-추가
카카오톡-친구-추가

 

▣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친추(친구 추가) 시 프사에 빨간 점 뜨나요?

 

상대방을 차단한 후 차단 목록에서 프로필을 비공개로 하지 않았거나 차단전 프사(프로필 사진)를 현시점에도 사용하고 있다면 빨간 점이 뜨지 않습니다.

 

 

다만, 프로필을 비공개로 해두었다가 현재 프로필이 있는 경우 빨간 점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연인간-싸움의-발단
연인간-오해는-대화-단절을-부른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