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카톡 사진 안보내짐 원인/해결법 3가지 [카카오톡 이용편]

728x170

카톡 사진 안보내짐

 

카톡-사진-안보내짐-원인-해결-방법-안내

 

카톡 사진 안보내짐 현상의 주요 원인은 애플리케이션 권한 설정 문제로 야기되며, 이외에도 시스템 오류 및 사진 용량 초과, 데이터 및 와이파이 불안정 등 다양한 이유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카오톡 사진 전송 오류는 설정 변경 및 사진 분할 전송, 데이터 및 와이파이 환경 점검 등을 통해 손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톡 자체 시스템 오류 또는 휴대폰 고장으로 야기된 문제는 개인이 스스로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카톡-사진-안보내짐-원인

 

카톡 사진 안보내짐 원인 ① 권한 설정 오류

 

카톡 사진을 원활히 전송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 권한 설정 중 '저장공간' 항목에 대한 액세스 권한 부여가 필히 수행되어야 하며, 거부 시 사진 안보내짐 문제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통신사 및 휴대폰 기종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애플리케이션 권한 설정 및 변경은 [설정 >> 애플리케이션] 카테고리에서 기능을 지원합니다.

 

설정-애플리케이션-메뉴-클릭하기

 

휴대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리스트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카카오톡 어플을 탭한 후 '애플리케이션 정보' 페이지 '설정'란에 위치한 [권한] 항목을 순차적으로 눌러 줍니다.

 

 

'권한' 항목에서는 마이크를 비롯해 위치, 저장공간, 전화, 주소록 및 카메라 등 카카오톡 앱을 사용하는 데 있어 권한 부여 범위를 수정/지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카카오톡-권한-메뉴-클릭

 

'앱 권한'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저장공간] 카테고리를 선택한 다음 저장공간 액세스 권한을 활성화해 줍니다. 권한 설정 문제로 야기된 카톡 사진 안보내짐 문제는 액세스 권한 허용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갤럭시 휴대폰을 중심으로 저장공간 액세스 권한 부여 방법을 알아보았지만, 통신사 및 휴대폰 기종에 따라 접속 경로 및 문구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앱-저장-공간-메뉴-클릭하기

 

카톡 사진 안보내짐 원인 ② 사진 용량 초과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주고받을 수 있는 파일 크기는 최대 300MB입니다. 사진 전송의 경우 15MB 초과 시 전송이 불가능합니다.

 

 

파일 전송은 추후 일반 파일로 전환하여 전송될 수 있도록 개선 예정입니다. 한 번에 보낼 수 있는 파일 개수로는 이미지의 경우, 한 번에 최대 30개까지이고, 파일의 경우 한 번에 개씩만 보낼 수 있습니다.

 

채팅방-전송-파일-크기

 

카톡 사진 안보내짐 원인 ③ 데이터 및 와이파이 통신 불안정

 

카카오톡 사진 전송 시 데이터 및 와이파이 통신 환경이 불안정할 경우 전송 중 오류가 발생하거나 전송 실패로 인해 문제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 것은 아닌지,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 접속에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데이터-와이파이-통신-불안정-점검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