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사진 모아보내기
요즘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거의 모든 일을 할 수 있다. 카메라도 이제 필요하지 않다. 스마트폰에 사진 촬영 기능 뿐만 아니라 동영상 촬영 기능도 기본적으로 내재돼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에 저장했거나 촬영한 사진은 여러 경로를 통해 전달할 수 있다. 카톡, 카카오톡은 채팅 뿐 아니라 사진, 동영상 전달용으로도 많이 활용되는데, 사진은 여러장을 한번에 모아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카카오톡 사진 모아보내기, 묶어보내기 방법은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구성돼 있다.
카톡 사진 모아보내기 사용 이유
카톡 사진 왜 모아서 묶어 보낼까? 이유는 크게 두가지다. 첫번째 이유는 상대방을 배려한 것인데, 사진을 하나하나 선택해 보낼 경우 사진 갯수만큼 알림이 울리게 되고 새벽이나 새벽에 이렇게 알림이 올때는 거의 테러 수준의 스트레스를 상대가 받을 수 있다.
두번째 카카오고 사진을 모아보내는 이유는 다운로드가 쉽다는 사실이다. 사진을 묶어보내면 한번의 터치로 천체사진을 다운받을 수 있다. 반면 사진을 하나씩 보내면 넘기면서 일일이 하나하나 다운로드 받아야 해서 불편하기 짝이 없다.
카카오톡 사진 모아보내기 방법
▣ 카카오톡 실행
사진 전송을 위해서는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사진을 전송할 상대방이 있는 채팅방에 접속한다. 채팅방에 접속했다면 대화를 입력할 수 있는 창 왼쪽에 있는 + 버튼을 누른다.
▣ 앨범 선택
+ 버튼을 누르면 앨범 및 카메라, 선물하기, 캡쳐, 음성메시지, 뮤직 등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항목이 표시된다. 사진을 전송할거라면 이 중 '앨범' 아이콘을 클릭한다.
앨범 화면으로 이동했다면 '전체보기' 문구를 클릭해 준다. 사진을 한장 한장씩 전송했을때는 바로 사진을 선택했겠지만 모아보내기, 묶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여기서 '전체보기' 문구를 클릭해 줘야 한다.
▣ 사진 선택
전체보기 화면으로 이동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리스트가 미리보기 형식으로 표시된다. 이 중 전송할 사진을 눌러 선택하면 된다.
선택한 사진 오른쪽 상단에는 선택 순서별로 숫자가 매겨진다. 숫자는 사진배열 순서가 아니라 누른 순서대로 매겨지며, 사진은 최대 30장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30장을 초과하는 사진은 선택도 안되고 모아 보낼 수도 없다.
▣ 사진 묶어보내기 선택
사진 선택이 끝나면 사진리스트 아래 '사진 묶어보내기' 문구를 클릭해 준다. 모아보내기, 묶어보내기가 선택되면 문구 옆 동그라미가 노란색 바탕에 체크 표시로 바뀐다.
같은 열 오른쪽에 위치한 단추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사진 화질도 선택이 가능하다. 화질은 일반화질, 고화질, 원본으로 나뉘는데,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기본적으로 일반화질로 사진이 전송된다.
▣ 사진전송
사진선택 및 사진 묶어보내기 설정이 끝났다면 마지막으로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전송' 버튼을 눌러 상대방에게 보내고자 하는 사진을 보낸다.
사진을 전송받은 상대방은 묶음보내기로 보내진 사진을 클릭하면 두가지 방법으로 사진을 전송받을 수 있다. 미리보기로 표시된 사진을 한장 선택해 다운로드 키를 누르면 '묶음사진 전체 저장'과 '이 사진만 저장' 두가지 조건의 저장형태가 나타나며 원하는 방식을 누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