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방법 A to Z(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여부/사용조회)

728x170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카톡 선물하기를 통해 받은 기프티콘은 [카카오톡 앱 >> 선물하기 >> 선물함] 경로를 통해 사용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기프티콘-사용-여부-확인-방법-안내

 

상대에게 선물한 카톡 기프트콘 사용여부 확인도 [주문내역 >> 상세보기] 페이지로 이동해 확인이 가능합니다.(기프트콘 사용여부 확인 시 로그인 필수)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방법

 

▣ [선물하기] 아이콘 선택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을 위해 먼저 카카오톡 앱에 로그인 한 후 더보기(●●●) 페이지로 이동, [선물하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더보기(●●●) 메뉴 이동 링크는 카카오톡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카오톡-더보기-선물하기-버튼-클릭

 

▣ [받은 선물함] 항목 클릭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상단 카테고리 메뉴에서 [선물함]을 클릭한 후 [받은 선물함] 항목을 순차적으로 탭합니다.

 

카톡-받은-선물함-메뉴-클릭

 

▣ 선물받은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받은 선물함' 페이지에서는 '미사용'과 '사용완료'로 구분된 항목을 클릭해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선물받은 카톡 기프티콘을 모두 사용한 경우 페이지에 '모든 선물을 사용하셨습니다~!' 문구가 표시됩니다.

 

카카오톡-기프티콘-사용-여부-확인

 

▣ 선물한 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더보기(●●●) >> 선물하기 >> 선물함] 페이지로 이동한 후 [주문내역] 항목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선물하기-주문-내역-확인

 

페이지로 이동하면 본인이 선물하기를 통해 구입한 기프티콘 내역이 리스트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기프티콘 사용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물품의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세보기'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품 설명과 함께 주문번호 하단에 기프티콘 사용여부를 알리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기프티콘 사용 전이라면 '미사용', 기프티콘을 사용했다면 '사용완료' 문구가 표시되며, 사용하지 않은 쿠폰은 취소를 선택해 환불 신청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선물하기-상세보기
카카오톡-선물하기-구매-결정사용-완료

 

받은 선물(기프티콘) 거절 시 선물한 당사자에게 거절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또한 결제 취소/환불이 진행되어 선물 당사자가 거절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받은 선물 거절 시 결제 취소/환불은 상품 구매자에게 진행됩니다.

 

 

선물(기프티콘) 수령을 거절할 경우 주문이 취소되어 철회할 수 없습니다.

 

채팅을 통해 이미지로 전달받은 교환권은 선물함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로 전달받은 교환권이 아닌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받은 선물일 경우 선물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선물하기-서비스-제한-유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