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방법(feat.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오류 발생시 대처방법)

728x170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카카오페이지 캐시는 콘텐츠 구매를 위한 카카오페이지 전용 결제 화폐를 말하며, 카카오페이지에서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캐시 충전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페이지-캐시-충전-방법-안내

 

카카오페이지는 웹툰을 비롯해 웹소설, 웹드라마, 드라마, 영화 등의 콘텐츠를 연재 및 판매하는 서비스로 국내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에서 상당한 규모를 갖추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방법 및 캐시충전 오류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방법

 

▣ 메뉴선택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을 위해 먼저 '카카오페이지'앱을 실행한 후 좌측상단에 위치한 [메뉴] 버튼을 탭합니다. [메뉴] 버튼은 '三' 아이콘으로 표시되어져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더보기-아이콘-선택

 

▣ 캐시 충전/이용 내역 항목 선택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내가 남긴 댓글을 비롯해 다운로드 용량 관리, 이용권 내역, 포인트 내역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서비스 항목이 표시되어져 있습니다. 이 중 [캐시 충전/이용 내역]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캐시 충전 내역과 캐시 사용 내역이 화면에 나타나는데, 캐시 충전을 위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캐시충전] 버튼을 탭합니다. 캐시 사용 내역에 표시되는 내용은 유효기간이 지난 이벤트 캐시는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실제 구매 취소 금액과 이용권 내역, 캐시 내역의 정보가 다를 수 있으며, 포인트로 사용한 금액도 캐시 정보로 변환되어 표시됩니다.

 

카카오페이지-캐시-충전-항목-선택
카카오페이지-캐시-충전-버튼-선택

 

▣ 충전단위 선택

 

카카오페이지 캐시는 1000, 3000, 5000, 10000, 30000, 50000, 100000 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1캐시는 1원으로, 1000캐시 결제금액은 1,000원입니다.

 

충전금액을 선택했다면,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충전하기] 버튼을 탭합니다.

 

카카오페이지-캐시-충전-단위-선택-이미지

 

▣ 이용약관 동의

 

캐시 충전은 현금이 오고 가기 때문에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동의가 필수입니다. 카카오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이 표시되면, 내용 확인 후 약관에 동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의 결제수단은 카카오페이머니, 카드, 휴대폰, 상품권 등으로 구분돼 있습니다. 상품권은 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으로 제한됩니다. 결제수단을 선택했다면 구매조건 확인 및 결제진행에 동의한 후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캐시 충전 중 오류가 발생하거나 결제만 되고 캐시가 충전되지 않는 등 비정상 동작 문제가 발생했다면 [메뉴>고객센터>문의하기]를 선택, 문의가 가능합니다. 문의 시 결제 일시와 결제수단, 오류현상 등을 함께 알려주면 보다 신속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동의
카카오페이지-캐시-충전-결제수단-결제-이미지
카카오페이지-결제-오류-고객센터-문의하기

 

카카오페이지 이용관련 Q&A

 

▣ 카카오페이지 이용권 사용기한

 

카카오페이지 콘텐츠는 이용권을 사용해 감상이 가능합니다. 이용권은 저작권자의 요청에 따라 가격과 판매 단위가 다를 수 있으며 소장, 대여의 두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소장 이용권으로 콘텐츠 이용 시 구매시점으로부터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대여 이용권으로 콘텐츠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제한된 기간 동안에만 콘텐츠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화 또는 소설, 일반도서 콘텐츠의 경우 3일을 기본으로 하지만, 영상 콘텐츠는 저작권자의 요청에 따라 콘텐츠별로 이용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대여 이용권의 경우 이용권 구매 화면에서 대여 기간을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권은 별도의 사용기한이 없으며, 보유하고 있는 이용권은 언제든지 해당 콘텐츠 감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이용권-별도-사용기한-안내

 

▣ 콘텐츠 이용 후 사용하고 남은 이용권 환불

 

카카오페이지 이용권을 구매했지만, 사용하지 않은 이용권의 경우 직접 카카오페이지 캐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환불하려는 작품의 작품홈 우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한 후 [이용권내역/구매취소]를 선택하면 카카오페이지 캐시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상 콘텐츠의 경우 사용하지 않은 이용권은 구매일로부터 7일 안에만 캐시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이용권을 충전하여 콘텐츠의 이용을 시작한 경우에는 해당 콘텐츠에 대한 구매 취소(청약철회)는 불가능 합니다. 해당 콘텐츠에 문제가 있어 정상적으로 콘텐츠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엔 [앱 메인 홈 → 좌상단 메뉴 버튼 → 고객센터 → 문의하기]를 통해 이의 제기가 가능합니다.

 

보너스로 지급된 이용권 및 선물받은 이용권은 캐시로 전환되지 않으며, 이벤트 캐시로 구입한 이용권은 이벤트 캐시의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이벤트 캐시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그리드형
댓글